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앱 어디 없나?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앱 어디 없나?

· 댓글개 · 바다야크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앱 어디 없나?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를 가지고 있지만, 8인치 태블릿이 있으면 편할 것 같습니다. 지금껏 써왔던 노트북에 비하면 매우 작고 한 권짜리 노트북 같은 아티스 스마트PC 프로이지만,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이것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아티브 PC프로를 갖게 되면 갤럭시 노트2 사용이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바뀐 것은 전혀 없고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것은 아직도 갤럭시 노트2입니다. 문제는 크기입니다. 11.6인치에 그 웬수 같은 16:9 화면으로 길죽하다 보니 전철이나 버스에서는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불편하면 사용하지 않게 되지요. 만일 4:3 비율이었다면 지금보다 편했겠지만, 역시 작은 크기가 아닙니다. 아이패드도 사용해 봤었거든요. 하루 출퇴근만으로 3시간 가까이 전철에 있는 저로서는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테이블이 있는 곳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밖에서 기다리는 시간이나 이동 중에 중요한 일이 생기면 아티브 PC프로로 해결합니다. 이렇게 급할 때 처리할 수 있으면 된 것 아닌가? 반문할 수 있겠지만,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항상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PC, 컨버터블 제품을 원합니다. 항상 사용하기 위해 휴대하려민 10인치는 아무리 생각해도 크다고 생각되며 8인치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갈등 되네요.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로 출시된 것은 에이서의 아이콘니아W3뿐이고 태블릿으로는 윈도우 보다는 안드로이드가 편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갈은데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PC처럼 사용할 수 없어서도 아니고 윈도우 프로그램을 돌리지 못해서도 아닙니다.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 때문입니다.

원노트의 장점이 여러 가지이지만, 무엇보다도 비디오 녹화 기능이 훌륭합니다. 업무 회의나 세미나에서 원노트로 비디오 녹화를 하면 그것만으로도 훌륭한 자료가 됩니다. 녹화를 하면서 짧은 문장을 입력할 수 있는데, 촬영 후에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필요 없이 사이사이에 입력해 둔 문장을 클릭하면 해당 시간으로 재생 위치가 이동됩니다. 그래서 회의가 길어질수록, 세미나가 하루 종일 진행될수록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합니다.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가 얼마나 쓰임새가 있는지 보여 주기 위해 만든 동영상입니다.

간단한 문장을 추가하며 동영상을 촬영하는 원노트의 기능을 블릿 비디오 녹화라고 한다면, 안드로이드 앱에서 블릿 비디오 녹화 기능이 있는 앱을 틈 나는대로 찾아 보았지만,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대신에 뭔 조용하게 촬영하는 앱만 가득 하네요.

8인치 태블릿에서 원노트를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앞서 언급한 에이서 아이코니아W3를 사용하면 되겠지만, 저가형 모델이라서인지 LCD가 오래 사용하기에는 불편하다는 예기가 있네요. 출시는 되어도 국내는 언제 나올지도 모르겠구요. 아톰 프로세서 클로버 트레일보다 성능이 두 배나 높다는 베이 트레일을 탑재한 윈도우 태블릿PC가 다양하게 나온다고 하지만,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베이 트레일 프로세서 또는 그 이상의 프로세서를 탑재했다면 10인치 이상으로 나올 것 같아서요. 제 예상이 틀리고 다양한 8인치 윈도우 태블릿이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역시 짧은 기간에는 힘들 것 같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안드로이드에서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 나와 주는 것이 더 현실적으로 생각됩니다만, 어쩌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성능으로는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RT에 원노트가 있지만, 비디오 녹화 기능은 없거든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앱도 없을까요? 혹시 원노트의 비디오 녹화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알고 계시는 분은 말씀을 부탁 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