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팬택 가로수길 "베가 LTE-A 팝업 스토어" 세계 최초 지문 인식 기능 사용기

팬택 가로수길 "베가 LTE-A 팝업 스토어" 세계 최초 지문 인식 기능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팬택, 가로수길 "베가 LTE-A 팝업 스토어" 오픈

팬택은 SKT LTE-A 전용 단말기를 내놓으면서 신사동 가로수 길에 "베가 LTE-A" 팝업 스토어를 다음 달 9월 1일까지 연다고 합니다. 베가 LTE-A보다 이틀 늦은 LG는 뒤질세라 G2 팝업 스토어를 여는데 흥미롭게도 팬택 건너편에 오픈 한다고 하네요. 기술과 날짜 경쟁만 치열한 줄 알았는데 신경전이 대단합니다. 그만큼 세간에 LTE-A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시간 내어 LTE-A 팝업 스토어에 가시는 분께 미리 참고될 수 있도록 LTE-A 팝업 스토어 방문기를 올립니다.

▲ 베가 LTE-A 팝업 스토어에 가 보니 매우 많은 분들로 부산했습니다. 지나가는 분도 무슨 일인가 궁금해 할 정도였는데 팝업 스토어 입구를 베가 LTE-A 스마트 커버 모습으로 꾸며 놓아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 베가 LTE-A는 기존 LTE보다 두 배 빠른 LTE-A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LTE-A폰 중에는 가장 큰 5.6인치 대 화면에 Natural IPS Pro의 밝은 화질로 풀HD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인상적인 것은 세계 최초 지문 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베가 LTE-A 세계 최초 지문 인식 기능 탑재, 시크릿 키

▲ 뒷면 카메라 밑에 위치한 지문 인식 센서 기능을 갖춘 시크릿 키는 지문 인식뿐만 아니라 터치 인식도 가능해서 V터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만 가능했던 베가 넘버6와는 달리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이 더욱 편해졌습니다.

▲ 베가 LTE-A를 처음 접했을 때 제일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 것은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모드였습니다. 남들이 알면 불편할 수 있는 데이터를 깔끔하면서도 매우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찍은 사진이나 메일, 문자, 전화 번호 등을 지문 인식으로 보호한다는데 과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궁금했던 것이죠. 아마도 베가 LTE-A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시는 분 대부분이 지문 인식과 시크릿 모드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감탄할 정도입니다.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면 불편하게 패턴이나 암호를 이용하여 화면 잠금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잠금이 풀린 채로 베가 LTE-A를 빌려 주어도 마음이 편합니다. 자, 어떻게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 우선 베가 LTE-A에 지문 인식을 해야겠죠. 지문을 인식하는 방법은 단순할 정도로 간단합니다. 베가 LTE-A 뒷면에 있는 시크릿 키를 손가락을 쓱쓱 훑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지문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4번 반복해서 등록하는 데 혹시 실패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패턴이나 암호도 함께 등록하지만, 체험 중 여러 번 사용해도 오류를 발생한 적 없이 인식률이 훌륭했습니다.

지문 인식을 어떻게 하는지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자, 베가 LTE-A에 지문을 인식했으니 시크릿 모드를 사용해 볼까요?

  1. 설정에서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2. 베가 LTE-A 메인 화면에 시크릿 모드의 새로운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3. 다른 페이지와는 달리 (s)라고 쓰여 있는 시크릿 페이지는 지문 인식 없이 잠금 화면을 풀면 보이지 않습니다. 즉, 지문 인식을 해야 비로소 보입니다.
  4. 개인 정보와 관련있는 앱을 시크릿 (s) 페이지로 이동하면 지문 인식 없이는 볼 수조차 없습니다.

즉, 베가 LTE-A에 지문을 등록하고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하면 메인 화면에 시크릿 페이지가 생성되고 앱을 선택하여 담을 수 있습니다. 이 시크릿 페이지는 지문 인식 없이 잠금을 해제하면 보이지 않습니다. 반드시 지문 인식을 해야 보여 집니다. 어떻습니까? 간단하면서도 훌륭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도 편합니다. 다른 제조사의 제품에도 시크릿 모드를 제공해 주면 좋겠네요.

▲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면 화면 잠금을 하지 않아도 마음 걱정 없이 빌려 줄 수 있습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베가 LTE-A의 V 터치

시크릿 키로 베가 넘버6에서 제공하는 V터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넘버6를 사용한다면 한 손 조작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V터치를 애용할 것입니다.

▲ V 터치 타입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드 키 타입을 선택하면 홈 키나 이전, 메뉴 키 및 볼륨 조절을 V 터치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또는 베가 넘버6에서처럼 시크릿 키 버튼을 드래그나 버튼 누름으로 선택을 이동하거나 실행할 수 있지요.

시크릿 키를 이용한 V터치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베가 LTE-A나의 감성을 담는 '디자인 홈'

베가 LTE-A를 처음 보면 한눈에 들어 오는 멋진 메인 화면이 인상적입니다. 마치 잡지 표지처럼 보이는데 플립보드 앱을 펼쳐 놓은 듯 하지만, 이번에 팬택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 홈 UX입니다.

▲ 아이콘이 아닌 이미지가 메트로 UI처럼 배치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을 배열한 것이 아니라 실시간 날씨 정보나 시간을 보여 주고 이미지 하나 마다 앱을 지정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전혀 새로운 UX인 것이죠.

▲ (1) 화면 구성은 "디자인 홈" 메뉴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미리 만들어진 구성을 선택할 수 있고 (3) 또는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 화면을 원하는 모양으로 나누었다면 각각의 칸에 재미있는 스티커나 이미지, 도형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앨범이나 직접 촬영한 사진을 넣을 수 있어서 가족 사진을 넣으면 더욱 좋겠죠. 지금까지 가족 사진을 배경화면에 올리면 아이콘에 가려 제대로 보이지 않는데 "디자인 홈"을 이용하면 이런 문제가 없겠네요.

▲ 사진도 그냥 전체 올리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부분만 잘라 내기 해서 배경을 바꾸어 가며 꾸밀 수 있습니다. 사과 둘레를 대충 감싸듯 선택을 그려 주니 알아서 사과 부분만 떼어 주네요.

베가 LTE-A 스마트 커버

▲ 커버를 열지 않아도 전화를 수신할 수 있고 메시지 및 알람 확인, 음악 듣기, 날씨 확인 등 사용이 편리합니다.

▲ 특히 커버를 열기만 하면 화면 잠금이 풀려서 편하네요. 베가 LTE-A에는 시크릿 모드가 있어서 커버 열림으로 잠금이 풀려도 걱정이 없습니다. 베가 LTE-A와 시크릿 모드가 잘 어울리는군요.

베가 LTE-A 스마트 커버 사용 동영상입니다.

가로수길 "베가 LTE-A 팝업 스토어" 들러 보세요.

신사동 가로수 길에 열린 베가 LTE-A 팝업 스토어 덕분에 궁금했던 것을 시원하게 확인하고 왔습니다. 여러 번 말씀을 드리지만, 지문 인식과 시크릿 모드는 개인 정보를 많이 담고 있는 스마트폰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진작에 나왔어야 하는 기능이 왜 지금에야 나왔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네요.

얘기 듣기로 베가의 FLUX UX가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나만의 폰 꾸미기가 다른 UX보다 아기자기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디자인 홈"을 좋아하시는 분이 많겠습니다.

신사동 베가 LTE-A 팝업 스토어에서 베가 LTE-A의 신 기능을 꼭 사용해 보세요.

  • 오픈 장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42-6
  • 오픈 기간: 2013.08.07 ~2013. 9. 1
  • 오픈 시간: AM 11:00 ~ PM 08:00

오픈 시간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인 점 유의하시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본 포스팅은 팬택 (VEGA 기프트팩) 서비스와 함께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