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
  3. 저전력 마이크로 서버 에프에이리눅스 카트리지 타입 나디아(Nadia) 출시 임박!!

저전력 마이크로 서버 에프에이리눅스 카트리지 타입 나디아(Nadia) 출시 임박!!

· 댓글개 · 바다야크

저전력 마이크로 서버 에프에이리눅스 카트리지 타입 나디아(Nadia)

제가 다니는 회사 에프에이리눅스(주)에서 소비 전력이 적고 크기는 작으면서 가격까지 저렴한 신개념의 서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슬라브어로 "희망에 찬" 뜻을 가진 나디아(Nadia) 이름으로 한참 마무리 작업 중입니다. 제품 특징부터 말씀 드리면 (1) 일반 PC의 절반도 안 되는 크기에 서버 4개를 장착할 수 있으며, (2) 서버 4개 모두 탑재해도 무게가 겨우 5kg 정도로 가볍습니다. (3) 또한, 쿨링 팬이 없어서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고 (4) 유지비용도 저렴해서 서버 하나 당 한달 전기 사용료가 겨우 1,150원으로 서버 4대를 모두 사용한다고 해도 한달 5천원도 안 됩니다. 무엇보다도 특징적인 것은 카트리지 타입이라는 것입니다. 과연 나디아(Nadia)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실까요?

▲ 혹시 위의 사진에서 서버로 보이는 제품이 눈에 띄나요?

▲ 좀더 가까이 가서 보면 책보다 작은 검은색 제품이 이번 저희 회사에서 출시 준비 중인 카트리지 타입 서버 나디아(Nadia)입니다.

▲ 위의 사진은 일반 랙 타입의 서버입니다. 저장 용량을 올리기 위해 넓기도 하지만, 한 대의 서버입니다. 이런 서버를 필요한 만큼 추가하는 것이죠.

▲ 카트리지 타입 서버 나디아(Nadia)는 기존 랙 타입 서버보다 매우 작습니다. 높이 차이가 있어도 기존 랙 타입은 서버가 한 대이지만, 나디아(Nadia)는 4대의 서버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크기 차이가 매우 큽니다. 서버 여러 대가 필요해서 랙 타입을 사용한다면 어쩔 수 없이 차지하는 공간은 클 수 밖에 없지만, 저희 회사 나디아(Nadia) 서버는 작은 책과 함께 책꽂이에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 활용이 높습니다.

▲ 카트리지 식으로 설치되는 각각의 서버는 1TB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개의 서버에 1TB라면 웬만한 시스템은 충분히 구성하고도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 책보다도 작은 카트리지 하나가 1TB 용량의 서버인 것이죠.

▲ 나디아(Nadia)는 운영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파일 백업 서버나 미디어 서버는 물론 소규모 사업장에서 이메일 서버, 홈페이지 및 블로그 운영 등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필요 이상의 고가 서버를 이용하여 납품 판매해 왔다면 나디아(Nadia)는 생산 비용 절감과 배송 및 유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웹 애플리케이션이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간절했던 분께 나디아(Nadia)는 매우 훌륭한 제품이라고 감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 완성은 물론 내부 테스트까지 완료되었지만, 출시 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매우 깐깐하셔서 내부 테스트에 만족하지 않고 타 부서 직원과 외부 소비자 두 그룹으로 나누어 제품 체험 평가단을 구성해서 혹시 모를 문제점을 소비자 입장에서 찾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발팀과 평가단을 엄격히 분리하여 평가단은 문제점과 제안만 피드백하고 개발팀은 평가단이 만족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및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와 같은 작업은 평가단이 최종 제품으로써 충분히 판매할 수 있다고 판단될 때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출시 일정이 언제인지 정확히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만, 각고의 노력으로 출시가 되면 개봉기부터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회사 나디아(Nadia)가 소개된 기사 링크를 소개합니다.

마이크로 서버처럼 작지만, 저렴하면서도 충분한 용량의 서버가 필요하셨던 분은 나디아(Nadia)를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