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넷드라이브 FTP·WebDav 서버를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

넷드라이브 FTP·WebDav 서버를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

· 댓글개 · 바다야크

FTP·WebDav 서버를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

혹시 FTP 서버나 WebDav 서버를 가지고 계시나요? 회사 FTP를 사용하는데 벌써 몇 년째 파일질라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죠. 파일질라는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이지만, 그래도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잡아서 윈도우 탐색기에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하죠. 그래서 윈도우 탐색기에 있는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사용해 보기도 했지만, 불편하고 불안해서 파일질라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있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네요. 이름 그대로 넷드라이브(NetDrive)입니다. 알고 계시는 분이 매우 많은데, 왜 지금에야 알게 되었는지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넷드라이브는 아래 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 설치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모두 쉽군요. (1)new Site 버튼을 클릭하고 (2) FTP 연결 정보를 입력한 후에 W 드라이브를 지정하고 (3)FTP 서버를 연결했습니다.

▲ 오호~ W 드라이브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한글 파일 이름이 깨지네요.

▲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Advanced 버튼을 클릭 후 Encoding 방식을 "UTF-8"로 바꾸면 한글 이름 깨짐 없이 잘 나옵니다.

▲ 이제 FTP 서버 영역도 윈도우 탐색기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