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원노트에서 작성한 글에 이상한 문자?

2013.08.26 19:52 컴퓨터/유틸리티

모바일 원노트에서 작성한 글에 이상한 문자?

직장 생활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항상 시간에 쫓깁니다. 유명 블로거 중에는 수정 없이 한 번에 글을 올리는 분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한 두 번은 고사하고 여러 번 수정해서 올립니다. 글을 작성했을 때는 모르지만, 하루 지나 다시 읽어 보면 어색한 부분이 한 둘이 아니거든요. 때로 골똘히 글을 쓰다 보면 혼동하거나 착각하는 바람에 망신당하는 경우도 있어서 더욱 조심하게 되었습니다. 삼사월 굼벵이처럼 바쁘게 지낸다는 것을 엉뚱하게 일각이 여삼추로 적어 얼마나 부끄러웠던지요. 이런 저에게 원노트는 매우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원노트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PC와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서 함께 문서를 작성할 수 있고 블로그에 발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런데 언제부터 인가 모바일 원노트에서 글을 수정하고 PC에서 열어 보면 단어가 이상한 문자로 바뀌어서 엉망이 됩니다. 하는 수 없이 일일이 읽어 가며 수정해야 하는데 짜증 나기도 하지만, 쓸데 없이 시간을 소모하는 것 같아서 안타깝기까지 합니다.

메모장을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

▲ 다행히 조금은 번거롭지만,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원노트에서 작성한 글을 모두 복사하고 메모장에 붙여 넣기를 하면 짜잔~ 신기하게도 원문 그대로 보입니다.

▲ 메모장의 문장을 원 노트로 붙여 넣기를 하면서 문장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다행이지만, 좀 더 편한 방법을 찾아야 겠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