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터블 PC 레노버 요가 11s 사용기 윈도우8 노트북에서 태블릿 PC 활용

2013. 10. 9. 07:25 컴퓨터/PC

컨버터블 PC 레노버 요가 11s 사용기 윈도우8 노트북에서 태블릿 PC 활용

레노보에서 다양한 컨버터블PC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레노버 요가와 레노버 트위스트 그리고 최근에 레노버 헬릭스가 나왔죠. 레노버 요가는 화면 크기에 따라 요가 11과 요가 13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 작은 크기의 컨버터블 PC를 바랬던 분은 요가 11이 반가웠겠지만, ARM 프로세서를 사용한 윈도우RT 제품이라 적잖이 실망하기도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주저했다면 다행히 인텔 코어를 탑재한 레노버 요가 11s가 나왔습니다.

▲ 컨버터블 PC로 레노버 요가는 매우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보통 컨버터블 PC는 노트북 형태와 태블릿 모습으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것에 비해 레노버 요가는 4가지 형태로 변신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이렇게 화면을 세우면 영락 없는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입니다.

▲ 여기에 레노버 요가는 디스플레이를 360도 뒤로 꺾을 수 있지요.

▲ 레노버 요가의 독특한 힌지 덕분입니다. 참고로 키보드 기능은 180°로 펼칠 때까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0° 이상 꺾이게 되면 키보드 기능이 자동 정지 되므로 키보드가 밑으로 향해서 손이나 바닥이 닿는다고 해도 키보드 눌림이 인식되지 않습니다.

4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레노버 요가

▲ 그래서 노트북처럼 사용한 노트북 모드 외에도 태블릿 모드, 텐트 모드, 스탠드 모드 4가지로 다양하게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요가 노트북 모드와 태블릿 모드

▲ 책상과 같이 레노버 요가 11s를 올려 놓을 곳이 있다면 키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모드가 편합니다. 올려 놓을 곳이 없거나 이동 중일 때는 당연히 태블릿 모드가 편하죠. 아쉽다고 한다면 손으로 오래 들고 사용하기에는 좀 무겁군요. 요가뿐만 아니라 키보드 일체형인 컨버터블 PC는 어쩔 수 없는 무게가 있어서 오래 들고 사용하기는 무겁습니다. 600g 정도 하는 아이패드도 무겁다고 하는 분이 있거든요. 대신에 앉을 수 있어서 무릎이라도 사용할 수 있다면 노트북모드보다 태블릿 모드가 매우 편합니다.

레노버 요가 스탠드 모드 & 탠트 모드

상황에 따라 노트북 모드와 태블릿 모드도 유용하지만, 저 같은 경우 텐트 모드와 스탠드 모드가 매우 유용합니다. 이 두 가지 모드를 좋아하는 이유는 USB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면서 오래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시스템 개발 업무를 하다 보니 뭔가 잔뜩 벌려 놓고 작업하게 됩니다. 배선만 없어도 덜 어지러울 텐데 그나마 함께 일하던 동료가 자기 노트북을 가지고 자리를 비운 모습이 이 정도입니다. 오래 작업하기에는 역시 손에 익은 키보드와 마우스가 최고죠. 문제는 노트북의 키보드 때문에 공간 활용은 물론이고 눈에서 화면과의 거리가 멀어 집니다.

▲ 그러나 레노버 요가를 사용하면 화면을 가까이 놓을 수 있습니다. 사진 속의 키보드는 레오폴드 700R 적축으로 구름 타법이 가능할 정도로 키압이 매우 낮아 오래 작업해도 손의 피로가 적습니다.

▲ 텐트 모드는 더욱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용 팜 프레스를 놓을 정도의 공간만 있어도 세울 수 있습니다.

▲ 정리해도 항상 어지러운 저의 자리입니다. 올려놓은 것이 많아서 노트북을 놓으려 한다면 이것저것 밀어 낼 것이 한 둘이 아니겠죠?

▲ 그러나 레노버 요가 11s 텐트 모드를 이용하면 물건을 치워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놓을 수 있습니다. 작은 공간만 있으면 됩니다. 여기에 데스크탑 PC와는 키보드·마우스 공유 프로그램 MouseWithoutBorder같은 유틸리티(관련 링크)를 사용하면 더욱 편하죠.

▲ 어떻습니까? 장소에 맞추어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는 레노버 요가 11s, 컨버터블 PC로 매우 매력 있는 제품이지 않나요? 레노버 요가 11s에 대한 자세한 글을 소개합니다. 컨버터블 PC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링크도 참고하세요.

  • 레노버 요가 11s 울트라북 360도 꺾을 수 있는 윈도우8 컨버터블 PC(관련 링크)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와 공간활용에 최고네요
    으흐...저도 책상이 좁아요 흑흑
    • dmasi
    • 2013.10.09 14:38
    저 뒤에 깨알같이 간접 노출한 나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