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시크릿 노트 지문 인식 사생활 보호에서 안전 결제까지

베가 시크릿 노트 지문 인식 사생활 보호에서 안전 결제까지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시크릿 노트 지문 인식 사생활 보호에서 안전 결제까지

베가 시크릿 노트에는 지문 인식을 할 수 있는 시크릿 키가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를 잠금 해제할 때 화면 터치로 하느냐, 지문 인식을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모습으로 화면이 열립니다. 지문 인식을 활용하는 방법도 다양해서 개인 정보와 관련된 앱뿐만 아니라 수첩, 사진, 녹음 파일, 동영상, 음악 파일에 V펜으로 만든 V노트까지 따로 모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전화 걸기나 문자 전송 앱을 감출 수 없다면 중요 고객의 전화 번호를 지문 인식으로 보호할 수도 있지요.

시크릿 앱스: 지문으로 앱 보호

▲ 베가 시크릿 노트의 시크릿 키로 지문인식을 하는 모습입니다.

▲ 지문 인식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시크릿 앱스"입니다. 이 시크릿 앱스에 등록된 앱은 지문 인식 없이는 볼 수 없어서 화면 잠금을 풀기만 해서는 실행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에 밀접한 앱을 "시크릿 앱스"에 등록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시크릿 앱스" 화면 우측에 있는 톱니 모양의 버튼을 터치한 후 지문으로 보호하고 싶은 앱을 하나씩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선택된 앱은 지문 인식 없이는 볼 수조차 없어서 실행할 수 없는 것이죠.

시크릿 박스: 개인 콘텐츠 파일을 지문으로 보호

시크릿 앱스에 앱을 등록하면 매우 안전하게 보호해 주겠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가 사진을 보여 달라고 해서 지문 인식으로 풀어서 보여 주려는데 친구에게 보여 주어서는 안 되는 사진이 있습니다. 또는 어린아이를 위해 영화를 몇 개 다운 받아 놓았는데 아직 애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성인용 영화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애써서 동화를 준비했지만, 아이에게 선뜻 마음대로 보라고 줄 수 없겠지요. 즉, 앱이 아닌 콘텐츠를 보호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에 이런 기능이 있나요?

▲ 베가 시크릿 노트에는 있습니다. 그것도 지문으로 보호해 주는 시크릿 박스가 있습니다.

▲ 베가 시크릿 노트의 시크릿 박스는 지문 인식 외에도 패턴이나 PIN 또는 보안이 우수한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지문 인식이 편하고 안전하겠지요.

▲ 시크릿 박스에는 은행 계좌나 로그인 정보 같은 비밀번호와 사진, 녹음, 동영상, 음악, V노트를 담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말씀 드려 시크릿 노트에 저장된 파일을 시크릿 박스로 옮겨 담는 방식입니다. 예로 사진을 갤러리에서 시크릿 박스로 옮겨 보겠습니다.

▲ 시크릿 박스에서 캘러리를 선택합니다. (1)갤러리에서 시크릿 박스로 가져오는 버튼을 터치하고, (2)"사진 가져오기" 메뉴를 터치한 후, (3)갤러리에서 옮겨올 사진을 선택합니다. (4)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5)갤러리에는 선택한 사진들이 사라집니다. 시크릿 박스로 옮겨진 것이죠. 이후로 옮겨진 사진은 시크릿 박스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즉, 갤러리 앱을 시크릿 앱에 등록하지 않아도 중요한 사진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죠.

▲ 음악 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시크릿 박스에서 "뮤직"을 선택하고 (1)음악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한 후 (2)시크릿 박스로 옮겨 올 음악 파일을 선택합니다. (3)이후로는 옮겨온 음악 파일은 시크릿 박스에서 시크릿 뮤직에서만 들을 수 있습니다.

▲ V펜으로 낙서하듯 자유롭게 메모하는 V노트는 중요한 메모가 많습니다. 중요한 메모도 시크릿 박스로 옮겨와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문으로 연락처 보호 시크릿 전화부

어떻습니까? 시크릿 앱스와 시크릿 박스를 이용하면 사생활 보호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요? 그러나 시크릿 노트에는 한 가지 더 중요한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중요 연락처를 지문으로 보호해 주는 시크릿 전화부입니다. 전화 걸기, 문자, 전화부를 시크릿 앱스로 감출 수 있지만, 중요 고객 전화만 따로 모아서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연락처의 통화 기록은 물론 주고받은 메시지 모두 숨겨집니다.

▲ 시크릿 전화분에 등록하는 방법도 시크릿 앱스처럼 간단합니다. 선택해 주기만 하면 등록됩니다.

▲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연락처는 지문 인식을 해야 볼 수 있기 때문에 지문 인식 없이는 등록되었는지도 모르지요.

▲ 시크릿 전화부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어떻습니까? 베가 시크릿 노트, 사생활 보호에는 최고이지요?

지문 인식으로 결제 BarTong

요즘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를 보거나 결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문자로 선물 받는 경우도 있지요. 커피나 빵 선물을 문자로 받으면 판매점에서 현금이나 카드 대신에 문자 속의 바코드로 결제합니다.

▲ 선물뿐만 아니라 BarTong 앱을 사용하면 일회성 바코드를 이용해서 세븐일레븐,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과 같은 바통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는 방법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면 일회성 바코드가 생성되고 그 바코드로 스캔하면 결제가 됩니다.

▲ 숫자 비밀번호도 안전하겠지만, 시크릿 노트를 이용하면 더 편하면서도 안전한 지문 인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숫자 4번 입력해서 로그인할 필요 없이 지문인식으로 간편히 로그인할 수 있지요. 지문인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비밀번호가 노출될 일이 없으며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비밀을 더한 노트 베가 시크릿 노트

▲ 어떻습니까? 지문 인식을 갖춘 베가 시크릿 노트, 매우 단단해 보이지 않나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