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On-Screen Phone(OSP) PC에서 휴대 전화 제어

LG On-Screen Phone(OSP) PC에서 휴대 전화 제어

· 댓글개 · 바다야크

LG On-Screen Phone(OSP) PC에서 휴대 전화 제어

LG G2로 바꾼 직장 동료가 재미있는 것을 보여 주겠다며 저를 부르네요. 그 친구는 우리 회사 최고의 얼리어답터로 부를 때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잔뜩 기대감을 가지고 찾아 갔습니다. 동료가 보여 주는 것은 LG On-Screen Phone(OSP)이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PC에서 LG G2 화면을 그대로 보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네요. 이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LG On-Screen Phone 말고도 에어드로이드가(링크) 유명합니다만, 에어드로이드는 편하기는 해도 스마트폰 화면과 전혀 다른 모습이라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이에 비해 LG On-Screen Phone은 LG G2 화면 그대로라서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진처럼 LG G2 화면 그대로 나옵니다. PC와 연결되니 키보드와 마우스로 문자를 보내고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파일을 PC로, 또는 PC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받으면 답장을 보낼 때 작은 화면이 답답한데 PC 키보드로 작성해서 보내면 편하겠네요.

▲ LG G2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어떻게 PC와 연결할지 확인하는데 LG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 호기심에 동영상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끊김이 있지만, 영화를 볼 수 있네요. 물론 감상할 정도는 못 됩니다. LG G2의 화면이 가로모드가 되면 OSP도 가로모드가 되는 군요.

설치하는 방법

LG G2 말고도 최근에 나온 LG 스마트폰이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나 봅니다. 저도 LG G패드 8.3을 이용해서 PC와 OSP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설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LG G패드 8.3을 연결하면 PC 프로그램 설치 팝업 윈도우가 출력되는데
  2. 이 때, 윈도우 탐색기에 PC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한 드라이브가 추가됩니다.
  3. 이 드라이브 안에 설치 파일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렇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OSP를 실행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드라이버가 같은 필요 파일이 설치 되네요. OSP는 따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야 합니다.

  1. LG 모바일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합니다.
  2. 사용하는 기기를 검색합니다.
  3. 화면 중간에 OSP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합니다. 

▲ OSP를 이용하여 LG G패드 8.3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전화 기능이 없어서 딱히 사용할 일은 별로 없을 것 같네요. 아! 파일을 주고 받을 때 사용하면 좋겠군요. USB 케이블 말고도 WiFi로 연결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이왕이면 무선이 편하죠.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하는 것이지만, PC에서 사진을 찍거나 문자 전송을 할 수 있어 재미있네요. 무엇보다도 키보드로 답장을 작성할 수 있어 편합니다. 그러나 얼마나 자주 사용할지는 모르겠네요. 음~, 한 번쯤 해보는 신기한 기능?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