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HDD 3025 외장 2.5인치 하드 케이스 사용기

2013.12.01 08:30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ipTime HDD 3025 외장 2.5인치 하드 케이스 사용기

2.5인치 1TB 하드디스크가 생겼습니다. 500GB도 크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TB 시대이군요. 문제는 케이스 없는 알맹이만 받았다는 거. 그래서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를 알아 보았는데, 공유기로 유명한 ipTime에서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도 만드는군요. ipTime 회사라면 믿을 만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2만 원도 안 됩니다. 2.5인치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 ipTime HDD 3025 개봉기부터 사용기까지 정리해서 올립니다.

▲ ipTime 화이트 공유기를 떠올리며 이왕이면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여기저기 뒤져도 화이트는 모두 품절. 그렇다면 회색과 검정이 있는데 무엇으로 할까 하다가 회색이 검은색보다 주문량이 많은 것 같아 회색을 선택했습니다.

▲ 생각 외로 큰 박스 안에서 케이스와 조그만 박스가 나왔습니다. 케이스를 보호해 주는 스티로폼이 충분히 커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했겠네요.

▲ 종이 박스에 USB 케이블과 설명서, 백업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담은 CD, 나사와 고무 패드, 그리고 파우치까지 있네요.

▲ ipTime HDD 3025 외장 하드 케이스입니다. 아~ 회색이라서 일까요?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재질이 좀 저렴해 보이네요. 좀 칙칙해 보인다고 할까요? 차라리 검은색이 좋았을 것 같네요.

▲ ipTime HDD 3025 외장 하드 케이스 두께는 USB 코드의 두께 정도입니다.

▲ 아, 아쉽게도 USB 커넥터가 미니 B 타입이네요. 마이크로 B 타입이었으면 좋을 텐데. 하도 요즘 마이크로 B 타입 제품이 많아서요.

▲ 외장 하드디스크의 경우 대부분 마이크로 B 타입의 USB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이 커넥터를 사용하면 편한 것이 전용 케이블을 사용하면 USB 3.0을 사용하지만, 전용 케이블이 없어도 주변에 흔한 마이크로 B 타입으로도 P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죠. 이 때는 USB 2.0으로 연결되지만, 그래도 전용 케이블을 챙길 필요가 없어 좋습니다.

ipTime HDD 3125
글을 작성 중에 알게 되었는데 마이크로 B 타입 USB 커넥터를 탑재한 상위 모델 ipTime HDD 3125가 있군요. 아우~ 3125로 구매할 것을. ㅠㅠ 가격도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ipTime HDD 3025를 찾으신다면 ipTime HDD 3125를 확인해 보세요.

▲ 전면에는 USB 커넥터와 HDD 사용 스위치, 원 터치 백업 버튼이 있습니다. HDD 사용 스위치는 HDD ON과 HDD OFF가 아닌 HDD PARK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HDD OFF 보다는 HDD PARK라고 쓰여진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OFF 보다는 왠지 안심되고요.

▲ 하드디스크를 장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원터치식입니다. 하드디스크를 고정하기 위한 나사 홀이 보이네요.

▲ 걸쇠 부분을 누르면 거치대가 나오는데 두께가 딱 2.5 하드디스크 두께입니다. 메인 보드도 매우 작군요.

▲ 거치대가 앙상하게 보이지만, 하드디스크의 나사 홀에 맞추어 볼록한 부분이 있어서 나사를 사용하지 않아도 하드디스크를 장착하면 생각 외로 단단히 잡아 줍니다.

▲ 하드디스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 동봉된 나사로 고정하고 고무 패드를 붙여 주면 조립 완료. 나사까지 죄어 주니 흔들림 없이 단단한 느낌이 좋습니다.

▲ 오호~ 그냥 밋밋할 줄 알았는데 컴퓨터와 연결하니 상태에 따라 은은한 LED 빛을 내네요. 아직 몇 시간 사용해 보았지만, 3.0 USB라 빠른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하드디스크는 열이 나는 제품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케이스로 과연 괜찮을까 싶기도 합니다. 조금 가격이 있더라도 알루미늄 재질이었으면 하는 생각도 드는데, 사용하고 있는 다른 제품도 플라스틱이군요. 하드디스크 교체형인데도 두께가 얇고 작아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외장 하드디스크를 생각한다면 ipTime HDD 3025으로 원하는 용량에 맞추어 직접 조립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저는 리안리껄 썼었는데 어느 순간 보니 커넥터 부분이 망가졌다는.ㅜㅜ
    • Brightge
    • 2013.12.05 14:07
    리뷰 감사드려요~ 3125와 3025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3125는 USB 3.0과 2.0 케이블을 사용할 있어 편합니다.
      전용 케이븡ㄹ 깜빡해도 주변에 흔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지요. ^^
    • 이거 어케..
    • 2014.12.25 00:57
    이거 어떻게 빼는거죠.. 1년전에 끼웠는데 다시 뺄라니까 모르겟네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 케이스에서 뺐는데 거치대를 어찌못하겠네요 혹시 끼우실 때 어떻게 끼웟는데 설명좀;; 부탁드려요 ㅠ
    • 이거 어케..
    • 2014.12.25 00:57
    이거 어떻게 빼는거죠.. 1년전에 끼웠는데 다시 뺄라니까 모르겟네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 케이스에서 뺐는데 거치대를 어찌못하겠네요 혹시 끼우실 때 어떻게 끼웟는데 설명좀;; 부탁드려요 ㅠ
    • 안녕하세요. 밑에서 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뒷면에 고무로된 작은 사각형이 보이실 거에요. 그 고무를 빼시면 나사가 보이실 텐데, 그 나사를 풀어 내고 그 밑으로 보이는 push 버튼을 누르시면 케이스를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
    • 나사조립
    • 2015.11.04 12:26
    제품을 보니까 나사가 보이는데 나사를 조일만한 드라이버가 있어야 하나요?
    • 좀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합니다. 조그만 십자 드라이버를 준 것 같기도 하고...
      그러나 제공되지 않는다고 해도 주변에 흔한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