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시크릿 업 후기, 베가 시크릿 노트 비교 과연 무엇이 바뀌었나?

베가 시크릿 업 후기, 베가 시크릿 노트 비교 과연 무엇이 바뀌었나?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시크릿 업 후기, 베가 시크릿 노트 비교 과연 무엇이 바뀌었나?

베가 시크릿 노트가 나온 지 두 달 만에 출시된 베가 시크릿 업, 크리스마스를 20일 정도 남겨 놓고 발표된 팬택의 베가 신제품은 뜻 밖이어서 갸우뚱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링크) 베가 시크릿 업 이름에서 시크릿 노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닌가 했지만, 펜이 없는 것을 보고 노트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시크릿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이해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진동형 스피커를 장착해서 주변 사물을 이용하면 큰 소리로 출력하거나 전혀 색다른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시크릿 업이 시크릿 노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니더라도 출시된 날짜 차이가 많지 않으므로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 아마도 이런 궁금증이 있는 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던지 팬택에서는 베가 시크릿 업과 베가 시크릿 노트를 비교하기 편하도록 나란히 전시해 놓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 이것이 베가 시크릿 업입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시크릿 노트인 줄 알았습니다. 매우 비슷하거든요.

베가 시크릿 업과 베가 시크릿 노트 외형 비교

▲ 전면부에서는 시크릿 업의 홈 버튼이 시크릿 노트의 홈 버튼에 비해 조금 더 동그래졌다 정도 알겠네요.

▲ 윗면과 뒷면은 비슷해 보여도 많이 차이 나네요. 사진이 작아서 잘 보일지 모르지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이시나요?

▲ 아래 하얀색이 이번에 나온 베가 시크릿 업입니다. 우선 온·오프 버튼의 위치입니다. 저 개인적으로 매우 반가운 변화인데요, 온·오프 버튼이 옆면에서 상단으로 이동했습니다. 온·오프 버튼이 옆면에 있으면 손으로 들고 있다가 나도 모르게 꺼지게 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한데 이런 문제가 없겠군요. 또한, 카메라 위치와 스피커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 그래서 베가 시크릿 업의 오른쪽 면은 매끈합니다.

▲ 왼쪽 면에 볼륨 버튼은 있지만, 금속 테두리를 피하고 커버 쪽에서 상단 가까이 이동해 있네요.

▲ 베가 시크릿 업에는 펜이 없습니다. 마이크 홀 위치도 서로 다르군요.

▲ 펜이 없어서 서운할 수 있지만, 대신에 시크릿 노트가 5.9인치여서 크기가 부담되었다면 시크릿 업은 5.6인치로 크기가 작아서 부담이 적어졌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과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 베가 시크릿 노트보다 메모리가 적고 두께가 살짝 두껍군요. 재질의 차이 때문이지 블랙보다 하이트 색상이 조금 더 무겁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진동형 스피커 & 사운드 케이스

▲ 베가 시크릿 노트부터 무손실 음원 재생 능력을 갖추었는데 시크릿 업도 24비트 192㎑의 무손실 음원 FLAC을 재생하는 퀄컴 DRE(Dynamic Range Enhancement) 기술을 내장했으며 진동형 스피커를 탑재해서 자체 스피커는 물론 주변 사물을 이용해서 더욱 큰 소리 또는 색다른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단, 진동형 스피커 기능을 사용하려면 사운드 케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사운드 케이스 뒷면을 다른 케이스에서는 볼 수 없는 동그란 진동 부분이 있습니다.

▲ 베가 시크릿 업 발표장에서는 진동형 스피커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장식된 종이 박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종이라도 속이 빈 박스라면 베가 시크릿 업의 진동형 스피커에 안성맞춤입니다.

▲ 박스 위에 올려 놓으니 스피커로 들을 때와는 달리 매우 큰 소리와 저음의 울림이 풍부해졌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는 베가 시크릿 업 특징

▲ 베가 시크릿 업의 특징을 잘 보여 주는 동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외형과 스펙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 많군요. 베가 시크릿 업은 화면을 통한 사생활 보호 기능인 시크릿 블라인드(링크) 외에도 시크릿 앱스에 등록해 둔 앱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차단해 주어 숨겨둔 앱의 존재를 완벽히 보호해 줍니다.

▲ 멀티 윈도우와 미니 윈도우가 더욱 편해 졌으며 앱 별로 알림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모든 햅의 알림 차단이 아니라 특정 앱의 알림만 차단할 수 있는 것이죠.

▲ 베가 시크릿 업의 특징을 베가 시크릿 노트와 비교하며 보았습니다. 올해 마지막 베가 제품인 베가 시크릿 업. 과연 팬택이 기다려온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지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