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8의 테두리 두께를 얇게 줄이려면

윈도우8의 테두리 두께를 얇게 줄이려면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8의 테두리 두께를 얇게 줄이려면

윈도우8의 윈도우 테두리가 두껍지 않나요? 윈도우7은 에어로 테마의 멋진 모습이라도 있지, 윈도우8은 단순한 모습에 두꺼운 테두리는 답답해 보입니다. 그렇다고 단조로운 윈도우8의 기본 테마가 싫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조금만 수고하면 매우 다양한 테마를 사용할 수 있지요.

테마박스에 올라온 윈도우8 테마가 모두 멋지지만, 바꾸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냥 테두리 두께만 조금 줄이고 싶습니다. 그래서 구글 신께 여쭈어 보니 얇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도 있군요. 그런데 트레이 아이콘으로 상주해서 실행합니다. 아니 무슨 테두리를 줄이는데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돌려? 그래서 구글 신께 다시 여쭈었더니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레지스트리에서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에 BorderWidth와 PaddedBorderWidth를 0으로 바꾸라는 것이죠.

▲ 윈도우7의 값을 확인해 보니 같은 값을 가지고 있군요. 모습은 바꾸었지만, 속성 값을 그대로 유지했나 봅니다. 어쩌면 윈도우7에 맞추어진 프로그램을 윈도우8에서 같은 모습으로 사용하기 위한 배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 구글느님의 말씀에 따라 0으로 수정하고 다시 부팅하니 위 사진처럼 윈도우의 테두리가 얇아졌습니다. 흠~ 윈도우 XP에서는 바탕화면 속성에서 바꿀 수 있는데 비스타 때부터 없어졌나요? 여하튼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면 두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