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PC 음악 파일을 가사와 함께 즐기는 HD 동영상 플레이어 짐리(zimly)

PC 음악 파일을 가사와 함께 즐기는 HD 동영상 플레이어 짐리(zimly)

· 댓글개 · 바다야크

PC 음악 파일을 가사와 함께 즐기는 HD 동영상 플레이어 짐리(zimly)

PC에 저장된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에서 즐길 수 있는 짐리(zimly) 앱이 있네요. 이런 유의 프로그램은 PC에 접속하는 방법부터 복잡할 수 있는데, 짐리는 PC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PIN 번호만 알고 있으면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히 접속할 수 있고 사용 방법이 쉽습니다. 특히, DTS 코덱으로 만들어진 동영상 파일도 별다른 설정 없이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네요.

PC에 짐리 프로그램 설치

짐리 홈페이지 http://zim.ly를 방문한 후 페이지 중간에 있는 윈도우PC용 짐리 프로그램 링크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1) PC에 짐리를 설치하면 PIN 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PIN 번호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P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하단에 있는 [+]버튼으로 공유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짐리 실행

모바일 기기 앱에서 PC의 PIN  번호를 입력하면 PC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까지 모두 보여 주어서 위아래로 찾아 다녔는데 메뉴에서 "폴더"를 선택하니 PC가 제공하는 파일만 볼 수 있네요.

고화질에 한글 자막까지 잘 나오네요. 1024p 동영상도 공유기 가까운 곳에서는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밖에서 에그로 볼 때나 전철에서 제공되는 무료 WiFi에서는 아무래도 끊김이 있지만, LTE로는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영화는 스트리밍 같은데 음악 파일은 아리송하네요. 캐시와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가지 아쉽다면 손가락 끌기를 이용해서 5초 이전이나 5초 다음으로 이동하거나 음량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아직은 기능이 없네요.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