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레노버 씽크패드8 레노버 믹스2와 다른 점은?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레노버 씽크패드8 레노버 믹스2와 다른 점은?

· 댓글개 · 바다야크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레노버 씽크패드8 레노버 믹스2 스펙 비교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로 레노버 씽크패드8이 나오는군요. 레노버 믹스2 얘기가 아직 따끈따끈 열기가 채 식지 않았지만, 레노버 싱크패드8의 스펙을 보면 어여 빨리 나와 주었으면 좋겠네요. 레노버 믹스2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도 HDMI가 없어 섭섭했는데 레노버 씽크패드8에는 Micro HDMI(Type D) 포트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작년부터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로 델 베뉴 프로, 에이서 아이코니아 W3, 에이서 아이코니아 W4, 레노버 믹스2가 출시되었는데 1.8GHz 쿼드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 Atom Z3740 또는 Atom Z3740D를 사용했지만, 레노버 씽크패드8은 2.4GHz 쿼드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 Atom Z3770를 사용했습니다. 화면 크기도 8.3인치에 해상도가 1920x10801200으로 지금껏 나온 8인치 태블릿PC 중에 가장 높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8 퀵샷 커버

▲ 레노버 씽크패드8 전용 커버 이름이 퀵샷이군요. 왜 Quickshot Cover라고 했나 찾아 보니 커버의 일부분이 뒤로 젖혀 집니다.

▲ 즉, 후면 카메라를 가리는 부분을 꺾이도록 해서 사진을 찍기 위해 커버를 제거하거나 펼칠 필요 없습니다. 사진을 빠르게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하겠지요? 퀵샷 커버를 이용하면 텐트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레노버 씽크패드8과 레노버 믹스2 스펙 비교

* 레노버에서 제공하는 스펙 내용으로 수정했습니다. 자세한 스펙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월부터 $399 달러에 판매된다고 하는데, 더욱 반가운 소식은 3G/LTE 무선 통신 지원 모델도 있네요. 국내에는 언제 정식 발매가 될지 모르겠지만, 레노버 믹스2처럼 한정 판매라도 빨리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일 LTE 제품이 나온다면 바로 구매하고 싶네요.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