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태어난 날의 신문 보기

2007.02.07 23:26 IT·인터넷

  Sky N Lake님의 블로그에서 참 재밌는 글을 보았습니다. 한국언론재단 사이트를 소개하면서 이 사이트의 "90년대 이전 신문" 링크를 이용하면 말 그대로 1990년도 이전의 신문을 날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짜로 검색할 수 있다 보니, 제 생일 날의 신문 기사를 검색할 수 있어서 그 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볼 수 있어서 재밌네요. 검색 결과물을 보니 신문을 스캐너로 그냥 스캔했는지 신문 모양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날짜는 기간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옛날 신문에 나온 광고가 재밌네요. 명동극장에서 "왕과 나" 영화를 하나 본데, 명동극장, 어디서 많이 들어 본 극장 같기도 하고, 아카데미 극장은 현재 서부역 근처 서소문 공원에 있던 극장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하도 어릴 때의 기억이라 가물가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제가 태어난 날짜의 모든 기사를 다 봤습니다. 흠 경제 발전의 70년대가 맞긴 한거 같네요. 온통 경제기사네요.. 정치 기사도 별로 없어요.. 하긴 그 시절에 무슨 정치.. 대통령이 하라는데로 하는거지..
    지금은 신문을 보면 경제는 뒷전이고 온통 쓰잘데기(?)없는 정치 편가르기 기사만 넘쳐나는 걸 보면 그때가 부럽네요...
    그렇다고 독재 대통령을 옹호하는건 아니구요.

    매번 좋은 포스트 보고 갑니다. 저도 포스트 작성을 해봐야 하긴 하는데 워낙 둔하고 게을러서 아직 첫 포스트도 작성 못했네요. 앞으로도 좋은 포스트 기대 할께요..:)
    • 제가 검색한 신문은 너무 오래 되었는지 글씨를 읽기가 좀 어렵네요. :)
      재밌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아하... 이거 참 재미있네요. ^^;;
  3. 덕분에 좋은 내용 봤습니다. :)
  4. 트랙백 감사합니다.
    유명하신 분이셨군요. jwmx님의 트랙백으로 저의 트랙백도 불이 납니다^^

    jwbrowser 써봤는데 너무 좋군요. 매우 가볍고 실용적입니다.
    노트북에서 쓸 용도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업그레이드 부탁드립니다.

    날씨 추워진다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 좋은날
    • 2008.04.27 04:13
    신기한게 많네요.. 역시 정보의 바다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