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 어플 추천, 화면캡처, 화살표, 에버노트 스키치 유틸리티

2014. 2. 18. 06:33 컴퓨터/유틸리티

화면을 캐처하고 예쁜 화살표와 글을 넣을 수 있는 모노스냅 유틸리티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유틸리티로 에버노트에서 제공하는 스키치가 있네요. 화살표 모습은 모노스냅이 더 예쁘지만, 에버노트의 스키치는 에버노트와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버노트 데스크탑용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니 정말 편하군요.

에버노트 스키치 유틸리는 아래 링크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 화면 캡처에 색상을 변경하면서 화살표를 그려 넣을 수 있습니다. 모노스냅처럼 화살표에 입체효과를 조금 더 주었더라면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대신에 한영 전환이 자유롭습니다.

▲ 화살표나 글씨, 도형 모두 입력 후에 위치를 변경하거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색상도 변경도 가능합니다.

▲ 다양한 색상으로 자유선 그릴 수 있고 반투명으로 중요 부분을 이미지 손상을 줄여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스탬프 표시도 재미있는 기능이네요.

▲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에버노트와 동기

▲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에버노트와 동기할 수 있어 좋군요. 아쉽다면 에버노트에 올려진 이미지를 다시 편집하는 방법이 못 찾겠어요. 물론 내려 받아서 화살표나 글씨를 추가하면 되겠지만, 이미 그려진 것을 삭제할 수 없거든요.

▲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웹브라우저에서도 작업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앱도 있어서 이동 중에 촬영한 사진을 편집하는 데에도 유용하겠습니다.

▲ 에버노트에 이미지 수정 결과물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편집 파일을 올려 다시 수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핫키 지정과 폰트를 변경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주 간단하게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여요~ +_+
    • 간단한 사진 작업에 좋아요. 특히, 작업 후에 에버노트에 올릴 수 있고 공유할 수 있어 편합니다. ^^
  2. 네이버캡쳐나 오픈캡쳐 등 캡쳐프로그램을 검색해보고 있었는데
    편집기능이 필요한 것들만 쉽게 쓸수 있도록 된 것 같네요.
    캡쳐기능은 다른 프로그램만큼 다양하지 않은 것 같은데
    편집기능때문에 끌리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