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아이폰 전화어플 추천 다이얼+ 강력한 초성 검색 멋진 스킨 다이얼 어플

아이폰 전화어플 추천 다이얼+ 강력한 초성 검색 멋진 스킨 다이얼 어플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 전화어플 추천 다이얼+ 강력한 초성 검색 멋진 스킨 다이얼 어플

아이폰 전화 어플 중 강력한 초성 검색과 멋진 스킨을 제공해 주는 다이얼+(Dial+)가 훌륭하네요. 아이폰은 매우 완성도가 높지만, 전화 기능은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통화 중 녹음 기능이 없고 초성 검색을 할 수 없다는 것인데, 통화 중 녹음 기능은 아직 시원한 방법이 없지만, 초성 검색은 다이얼+와 같은 전화 어플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에 스킨을 다르게 적용한 다이얼+의 모습입니다. 전혀 색다른 느낌이지요?

▲ 왼쪽이 아이폰의 기본 전화 어플 다이얼 키패드입니다. 번호에 영문만 보입니다. 오른쪽은 다이얼+의 키패드입니다. 영문은 물론 한글 초성도 보이지요?

다이얼+ 한글/영문 초성 모두 검색

▲ 키패드를 확대한 모습입니다. 다이얼+는 10개의 숫사 키에 ㄱ,ㄴ,ㄷ 순으로 배치했습니다. 이름에 맞추어 초성을 누르면 전화번호를 바로 찾아 줍니다.

▲ 제가 다니는 박내과와 저의 전화 번호를 검색한 모습입니다. 박내과의 경우 ㅂ,ㄴ,ㄱ에 해당하는 6,2,1을 차례로 누르면 되는데 두 번 터치로 전화번호를 찾았네요. 장긱석의 경우 ㅈ,ㄱ,ㅅ으로 9,1,7을 차례로 누르면 됩니다. 이래서 초성 검색은 매우 편합니다.

▲ 초성 검색 후에 전화 번호 옆으로 점(·) 표시가 있는데 점 개수가 다릅니다. 점 개수는 초성 검색으로 찾은 전화 번호가 더 있다는 것을 알려 주며 옆으로 쓸기를 하면 다른 전화 번호를 보여 줍니다.

▲ 그렇다면 영문은 어떨까요? 영문도 한글과 같이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한영 전환할 필요 없이 철자에 맞추어 누릅니다. 예를 들어 LBO 병원 같은 경우 각 철자가 들어 있는 5.2.6 순서로, FALINUX의 경우는 3,2,5 순서로 누르면 영문 이름도 바로 찾아 줍니다. 어떻습니까? 훌륭하지 않나요? 한글 이름을 찾기 위해 또는, 영문 이름을 찾기 위해 한영 전화할 필요 없이 초성과 철자에 맞추어 클릭해 주면 됩니다.

다이얼+ 편리 기능 단축 번호

▲ 다이얼+의 편리 기능 단축 번호입니다. 99개의 단축 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 단축 번호 화면에서 [추가]버튼으로 전화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얼 키패드에서 단축 번호를 터치하면 바로 해당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또는, 단축 번호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통화 연결까지 합니다.

다이얼+ 다양한 스킨 & 나만의 다이얼

▲ 다이얼+은 무료 스킨 외에도 완성도가 높은 유료 스킨을 제공합니다. 선택한 스킨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 번호나 버튼 색상 및 배경을 바꿀 수 있어서 하나의 스킨으로 다양한 표현을 연출할 수 있죠.

▲ 스킨 설정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색상이나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저의 아이 사진으로 배경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전화를 걸 때마다 아이들의 얼굴을 볼 수 있어 좋네요. 어떻습니까? 애플 아이폰 전화 어플 다이얼+, 사용하기 편하면서 매우 예쁘지 않나요? 아이폰 전화 걸기가 불편하시다면 다이얼+을 사용해 보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