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스마트폰 화면 동영상 녹화 기능 갖춘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스마트폰 화면 동영상 녹화 기능 갖춘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댓글개 · 바다야크

스마트폰 화면 동영상 녹화 기능 갖춘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PC에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하는 어플을 여러 가지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모비즌은 PC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직접 만지듯이 사용하는 원격제어 어플로 특히, 스마트폰 화면 동영상 녹화 기능도 있습니다. 동영상 녹화 기능을 갖춘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을 소개하는 초안을 8월에 작성해 놓고 한심하게도 지금껏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최근에 연락처와 통화 기록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소식을 보고서야 알았습니다. 그래서 본문에 추가된 이미지가 최근 모비즌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웹 브라우저에서 모비즌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보이죠? 음악, 사진, 비디오, 파일을 탐색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최근에 연락처와 통화 기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을 갖추어서 더욱 좋아졌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놀랍게도 음악은 파일 목록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전용 플레이어가 실행해서 재생합니다. 사진을 볼 수 있고 파일을 다운로드나 업로드 같은 파일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더욱 놀랍게도 비디오는 스크린 미러링처럼 웹브라우저에서 재생되네요. 와이파이로 연결했는데도 끊김 없이 재생이 잘 됩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IE 웹 브라우저에서 원격제어로 글 입력이 어렵지만, 텍스트 입력 기능을 이용하면 한글 입력도 문제 없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구글 크롬에서는 텍스트 입력 기능을 이용하지 않아도 직접 글을 입력할 수 있는데, 한영 전환을 해도 영어만 입력되는군요. 그래도 ?다행히 도돌Q2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키보드에서 한영 전환을 해야 하지만, 한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모비즌의 또 하나의 장점은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앱이 아닌 윈도우에서 실행하는 파일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어플 모비즌

▲ 화면 상단에 있는 버튼을 이용하면 화면 캡쳐 뿐만 아니라 동영상 캡쳐도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버튼을 이용하면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 시킬 수 있지요.

다른 원격제어 어플에 비해 모비즌의 장점은?

모비즌을 원격으로 제어하려면 스마트폰을 켜야 합니다. 다행히 모비즌에서 스마트폰을 켜고 끌 수 있어서 문제없지만, 매번 화면 잠금을 풀어야 하는 것은 좀 아쉽네요. 모비즌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풀리면 더욱 편하겠는데 말이죠. 그러나 컴퓨터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직접 만지듯이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원격제어 어플에서는 볼 수 없는 장점이 있어요. 

가장 재미난 장점은 카메라를 켤 수 있고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잃어 버렸을 때 어디에 있는지 카메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켜고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번갈아 보니 화장실 전등이 보인다면 화장실로 가면 되지요. 또는, 전혀 엉뚱한 곳에서 잃어 버렸다면 스마트폰에서 지도 어플을 실행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문자를 보낼 때는 마이티텍스트가 매우 편하지만, 그룹 전송이 안 됩니다. 이럴 때 모비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문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가능하지요.

이렇듯 모비즌은 마치 PC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원격제어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