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3배 더 연소시키는 운동방법

2007.02.15 16:52 이런저런/수다 떨기

  갈매기 블로그에서 "체지방 3배 더 연소시키는 운동방법 발견"이라는 포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호주 과학자들이 연구한 살 빼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저도 해 봐야 겠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자전거 타기를 하는데, 8초 동안은 열심히 페달을 밟다가 12초 동안은 가볍게 타고, 다시 8초를 열심히, 12초를 가볍게 타는 것을 반복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전거를 20분 동안 운동한 사람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40분 동안, 40분이면 매우 오래 동안 탄 것이고 왠만한 결심 없이는 힘든 시간입니다. 이렇게 40분 동안 운동한 사람보다 체중 감량이 오히려 3배 이상이나 되었다고 하네요.

  흠~ 저기 구석에서 먼지만 잔뜩 덮고 있는 자전거를 꺼내서 한번 해 봐야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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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부비만안여돼
    • 2007.02.15 19:02
    맞습니다. 인터벌트레이닝이라 하죠.
    단점은 제대로 운동 마치고 나면 온 몸이 후덜덜덜~~~
    • 4천만
    • 2007.02.21 17:56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번갈아 하면, 체지방이 더 쉽게 연소된다는 이론입니다.
    다른 운동에도 예를 들면 팔굽혀 폐기와 줄넘기 등등 똑같이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운동을 다양하게 배치하시면 쉽게 질리지 않고 꾸준히 계속하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15분 이상 꾸준히 하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4천만
    • 2007.02.21 17:59
    참 운동 시작과 끝에는 몸풀기, 스트레치를 반드시 해주세요. 운동보다 10배 더 중요합니다.
  1. 감사합니다, 4천만님. 이런, 운동 후에 스트레치를 별로 신경 쓰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반드시해야 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 좋은날
    • 2008.04.28 20:53
    그렇군요... 저도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