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허니버터칩 대체재 일본 행복버터칩? 직접 맛을 보니

허니버터칩 대체재 일본 행복버터칩? 직접 맛을 보니

· 댓글개 · 바다야크

허니버터칩 대체재 일본 행복버터칩? 직접 맛을 보니

허니버터칩 인기가 반짝할 줄 알았는데 식을 줄을 모르네요. 저도 겨우 두 번 맛을 보았는데 재미있게도 일본 허니버터칩이있네요. 이름이 "포테이토칩 시아와세버터(ポテトチップス しあわせバタ)"로 행복버터칩이라고 합니다. 일본 제과업체 가루비에서 만들었다는데 인터넷 얘기로는 허니버터칩의 원조가 행복버터칩이라는 분이 있고 허니버터칩을 아이디어로 행복버터칩을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어서 정확히 앞뒤는 모르겠네요.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이것이 일본 행복버터칩. 일본에서 몇 년간 근무 경험이 있는 동료가 가지고 왔어요. 일본의 아는 분이 주었다고 하네요. 덕분에 일본 허니버터칩 맛을 보네요.

일본 행복버터칩에는 파슬리?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이름뿐만 아니라 재료도 허니버터칩과 다른 점이 있군요. 뒷면에 번호를 붙여 가며 (1)버터, (2)벌꿀, (3)파슬리, (4) 마스카포네 치즈 그림이 있습니다. 파슬리?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먹기 편하게 가운데를 오려냈습니다. 질소보다 과자가 더 많네요.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들어 있는 과자 양은 허니버터칩과 비슷한 듯합니다.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아하~ 파랗고 조그마한 것이 붙어 있는데 이것이 파슬리인가 봐요.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직장 동료들이 신기한 듯 여기저기서 손이 몰려 옵니다.

행복버터칩의 맛은?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몇 개 집었다가 모니터 옆에 놓고 맛을 보았습니다. 우선 냄새를 맡아 보았는데 허니버터칩과 비슷한 것 같은데 향이 적으면서 살짝 다르네요.  허니버터칩이 냄새가 더 풍부하다고 할까요? 어쩌면 허니버터칩을 처음 맛을 보았을 때 기대를 많이 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냄새의 차이점은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지만, 맛은 확실히 구별되네요. 행복버터칩이 허니버터칩보다 짠맛이 더 강하고 단맛이 적습니다. 흠~ 일본 사람은 단맛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히려 짭짜름 하게 만들었군요.

허니버터칩 행복버터칩

▲ 국내에서는 허니버터칩을 구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일본에서는 행복버터칩을 쉽게 구할 수 있나 봅니다. 보기도 힘든 허니버터칩 대신에 행복버터칩을 구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행복버터칩이 허니버터칩의 대체재라는 말이 나온 것 같아요. 수입 과자점에서 가면 행복버터칩을 볼 수 있다는데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