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3. 애플 짝퉁 샤오미 미밴드 일주일 사용 후기로 보는 장점과 단점

애플 짝퉁 샤오미 미밴드 일주일 사용 후기로 보는 장점과 단점

· 댓글개 · 바다야크

애플 짝퉁으로 유명한 샤오미에는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여러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샤오미 미밴드이죠. 최저가 검색에 쿠폰 할인을 받으니 한 개 값이 택배비 포함해도 2만 6천 원이 안 돼요. 샤오미 밴드가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매우 저렴하기도 하지만, 만보기와 숙면 체크 기능 외에도 전화가 오면 진동으로 알려 주는 알림 기능이 있다고 해서 아내 것과 함께 두 개를 구매했습니다. 가끔 전화를 받지 못할 때가 있거든요. 특히, 샤오미 미밴드는 한 번 완충에 한 달 가까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장점이 참 많은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 후기와 장단점 비교

샤오미 미밴드 박스
샤오미 미밴드 박스

▲ 이미 여러 곳에서 샤오미 미밴드 얘기가 올라와서 식상할 수 있습니다만, 박스 포장부터 차례로 보겠습니다. 얇은 비닐 포장이 되어 있어서 새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박스
샤오미 미밴드 박스

▲ 흠~ 샤오미는 종이 박스를 잘 활용하는군요.

샤오미 미밴드 개봉기
샤오미 미밴드

▲ 아내 것까지 두 개 구매했죠.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 중국에서는 밴드를 색상별로 선택할 수 있는지 모르지만, 국내에서는 모두 흑색만 판매하네요. 아내를 위해 오렌지 밴드를 따로 주문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개봉
샤오미 미밴드 개봉

▲ 무광택 박스에 샤오미 미밴드 본체가 고정되어 있는데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지만, 박스 포장부터 전혀 싸구려 같은 느낌이 없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개봉
샤오미 미밴드 개봉

▲ 검은색 손목 밴드와 설명서가 보이네요.

샤오미 미밴드 개봉
샤오미 미밴드 개봉

▲ 앞쪽에는 샤오미 미밴드를 충전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사오미 미밴드 구성품

샤오미 미밴드 설명서
샤오미 미밴드 설명서

▲ 샤오미 미밴드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손목 밴드, USB 충전 케이블, 설명서가 있으며, 설명서는 중국어이지만, 웹에 샤오미 미밴드 글이 많아서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독특한 충전 케이블

샤오미 미밴드 충전 케이블
샤오미 미밴드 충전 케이블

▲ 샤오미 미밴드는 충전하는 방식이 독특해요. USB 충전 케이블에 단자가 있는데 샤오미 미밴드 본체를 꼭 꽂아서 연결해 놓고 충전하게 됩니다. 한 번 충전하면 거의 한 달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충전 케이블을 잊어버리지 않게 잘 관리해야겠네요.

샤오미 미밴드의 블랙 손목 밴드

샤오미 미밴드 전용 스트랩
샤오미 미밴드 전용 스트랩

▲ 손목 밴드는 정확히 어떤 재질인지는 모르겠어요. 고무 재질 같기도 한데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값이 싸 보이지 않고 깔끔합니다. 고무 냄새 같은 악취가 없어서 부드러운 플라스틱 재질인 것 같기도 합니다.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 스트랩이 잘 늘어나는 재질이라서 샤오미 미밴드 본체를 밴드의 홈에 맞추어 넣어 주면 되는데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쁩니다.

샤오미 미밴드 장단점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 손목 두께에 맞추어 밴드의 동그란 홈에 금속 고정 클립을 꽂아 착용하는데 단단히 고정되어서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밴드는 숙면 체크 기능이 있어서 일주일 가까이 사용하면서 한 번도 벗어 놓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수 기능이 있어서 샤워할 때도 그대로 착용하지요.

샤오미 미밴드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 다만, 노트북을 사용할 때 금속 고정 클립이 타이핑할 때마다 노트북에 닿아서 흠집이 생기네요. 소중한 노트북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마우스 패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노트북에 부착했습니다.

간단한 블루투스 페어링

웨어러블 디바이스
샤오미 미밴드 페어링

▲ 스마트폰에 샤오미 미밴드 앱을 설치하고 페어링하는 모습입니다. 샤오미 미밴드의 LED가 차례로 켜지고 꺼질 때 터치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이후로 스마트폰을 껐다 켜도 앱을 실행하면 바로 페어링이 되네요. 제일 우려했던 부분인데 다행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 후기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 아내 샤오미 미밴드는 오렌지 스트랩으로 바꾸었습니다. 정품이 아닌 호환용 밴드여서인지 조금 엉성해 보이네요. 그래도 사용하는데 문제없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장단점
샤오미 미밴드 스트랩

▲ 여성에게는 오렌지가 예쁘지만, 연한 녹색의 라임 색상도 시원하니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하나 더 살 까나?

샤오미 미밴드 장점과 단점

샤오미 미밴드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장점.

  • 저렴한 가격
    어떻게 이런 가격에 나올 수 있는지 대단합니다. 2만 원 같은 2만 원대이지만, 전혀 싸 보이지 않고 제 기능을 다 합니다.
  • 편리한 데이터 동기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는 미스핏 샤인을 먼저 사용했었습니다. 톡톡 몇 번 터치하면 운동량을 알 수 있지만, 스마트폰 앱과 동기화하려면 실패가 잦아 불편한데, 샤오미 미밴드는 블루투스 사용으로 앱을 실행하기만 하면 알아서 동기화해서 매우 편합니다.
  • 배터리 사용 시간이 매우 길다.
    한 번 완충하면 거의 한 달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사용 시간은 장점 중의 장점입니다. 충전이 필요할 때 알림으로 알려 주고 앱에서 충전 상태를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신기한 수면 체크 기능
    수면 체크 기능은 매우 신기하네요. 미스핏 샤인처럼 어떤 조작 없이도 샤오미 미밴드가 수면 체크를 하는데, 잠이 들었다는 것을 어떻게 체크하는지 모르지만, 정말이지 신기할 정도로 잘 맞습니다. 전체 수면 시간 중에 숙면 시간이 길면 그날은 다른 때보다 몸이 가벼운 것 같기도 해요. 여하튼 신기 신기.
  • 사용이 편리한 스만트폰 앱 Mi Fit
    샤오미에서 한글 버전을 정식으로 내놓지 않은 것은 아쉽지만, 영어 버전도 사용하는 데 큰 문제없고 전제적으로 UX가 훌륭합니다. 또한, 한글화 작업을 해서 제공해 주는 분이 있어서 매우 고맙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진동으로 알려 주는 전화 알리미
    미팅 때마다 스마트폰을 진동 모드로 놓다 보니 전화를 못 받을 때가 많은데 샤오미 미밴드로 전화를 놓치는 일이 많이 줄었어요. 샤오미 미밴드 덕분에 스마트폰을 아예 진동 모드로 사용합니다. 매번 진동 모드로 바꾸는 귀찮은 일도 없어졌습니다.
  • IP67 방수 성능
    샤오미 미밴드를 풀어놓다 보면 깜빡할 수 있어서 항상 착용합니다. 방수 기능이 훌륭해서 샤워할 때도 샤오미 미밴드를 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샤오미 단점.

  • 가끔 끊기는 샤오미 미밴드
    운동량 체크만큼이나 중요한 전화 알리미 기능. 그러나 가끔 울리지 않을 때가 있네요. 일주일 동안 사용하면서 두 번 경험했는데,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런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작동이 잘 안 되는 운동량 체크 기능
    샤오미 미밴드에는 LED가 3개가 있는데, 운동량을 채워가는 단계를 3 등분해서 보여 줍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손을 내렸다가 시계를 보듯이 팔을 꺾어서 미밴드를 보면 LED가 운동량에 맞추어 켜집니다. 그러나 요령이 필요해요. 처음에는 잘 안 돼서 뽑기를 잘못했나 싶었죠. 제가 아는 요령은 팔을 밑으로 쭈욱 폈다가 빠르게 눈높이까지 올린 후 잠시 기다리는 것입니다. 천천히 올리면 안 돼요. 빠르게 높이를 높여야 해서 좀 더 편한 방법으로 바꾸었으면 좋겠네요.
  • 시계 기능이 있었으면
    시계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후로 시계를 사용하지 않지만, 샤오미 미밴드를 사용한 이후로는 시계 기능이 아쉽네요. 항상 시계를 표시할 필요 없이 운동량을 체크할 때처럼 필요할 때 잠시 보여 주면 좋겠네요.
  • 땀이 차는 스트랩
    저렴한 제품 치고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착용감이 편합니다만, 더운 날에는 땀이 차네요. 또한,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노트북을 타이핑할 때 스트랩의 금속 클립으로 흠집이 생깁니다. 가죽 재질이나 다양한 디자인의 스트랩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샤오미 미밴드를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금으로써는 가격부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