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샤오미 와이파이 USB로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기

샤오미 와이파이 USB로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샤오미 와이파이 USB로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기

지인이 샤오미 와이파이 USB라며 선물해 주었습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처음 듣는 제품이라 아마도 USB 무선 랜 카드인가보다 했습니다. 그러나 랜카드가 아니라 무선 AP이군요. 샤오미하면 예전에는 애플 짝퉁이 생각 났지만, 지금은 대륙의 실수가 더 어울리네요. 무선 AP라는 것을 알고 샤오미 와이파이 USB를 보니 샤오미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 작은 크기도 놀랍지만, 역시 놀라운 것은 샤오미 다운 저렴한 가격. 배송비 10,000원보다 싼 7,900원에 공구했다고 합니다. 우와~ 무선 AP가 7,900원. 대단하죠?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

▲ 퀵가이드가 중문이지만, 사용하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을 본문 하단에 자세히 다루었으니 구매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컴퓨터 공유기

▲ 열쇠 고리 홈과 열쇠 고리를 제공합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 우와~! 열쇠 고리 연결은 간단한데, 뚜껑 열기가 매우 힘드네요. 깊이가 그리 깊지 않은데도 애를 먹었습니다. 하기는 열쇠 고리 홈이 본체에 있어야 분실하지 않을 텐데, 뚜껑에 있으니 일부러 단단히 고정하도록 배려(?)했는지 모르죠.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

▲ 흠~ PC에 연결하면 샤오미 와이파이에 불이라도 들어 오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군요.

샤오미 와이파이 USB 공유기 프로그램 설치

컴퓨터 공유기

▲ PC에 샤오미 와이파이 USB를 꽂은 후 www.miwifi.com을 방문하고 (1), (2) 번 버튼을 차례로 눌러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 아우~ 설치 프로그램도 영어를 제공하지 않네요. 그래도 하단의 큰 버튼을 누르면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

▲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와이파이 이름과 암호를 보여 줍니다. 이름과 암호는 키보드로 간단히 바꿀 수 있어요. 또한, 샤오미 와이파이에 연결된 장치 개수를 숫자로 보여 줍니다.

스마트폰에서 샤오미 와이파이 연결하기

컴퓨터 공유기

▲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샤오미 와이파이에 연결하는 방법은 무선 공유기와 연결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전용 앱을 사용할 필요 없이 와이파이를 선택해서 연결하면 됩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전용 어플

샤오미 와이파이 USB

▲ 그렇다고 전용 어플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 샤오미 와이파이와 연결하면 전용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죄다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더듬더듬 사용하다 보니 모든 기능을 알 수 없지만, 스마트폰과 샤오미 와이파이가 설치된 PC와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군요.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

▲ 스마트폰에서 PC로 파일을 주고 받을 때는 FTP를 이용했는데, 샤오미 와이파이 어플을 사용하면 로그인할 필요 없이 간단히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와이파이 USB 어디에 사용할까?

자, 이제 샤오미 와이파이 USB가 어떤 제품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다 사용할까요? 우선 다른 회사 출장 중에 편할 것 같아요. 인터넷과 연결된 현장의 PC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면 노트북과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간편히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껏 스마트폰 태더링을 사용했는데, 지하나 지역에 따라 LTE가 3G로 바뀌면서 인터넷 연결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태더링은 스마트폰 배터리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불안하죠.

모텔에 묵을 때도 좋겠네요. 모텔에서 제공하는 PC 대부분 인터넷을 제공하니까요. 또는 회사에 무선 공유기가 있지만, 이상하게 내 자리는 영 시원치 않다고 하면 내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어 버리면 되겠습니다.

지인 덕분에 재미있고 유용한 제품을 알게 되었네요. 밖에서 무선 공유기가 없어 불편했다면 샤오미 와이파이 USB로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과연 얼마나 자주 사용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만, 크기 작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상비약이다 생각하며 가지고 다녀야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