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8·윈도우10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추천 Strokes Plus

윈도우8·윈도우10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추천 Strokes Plus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8·윈도우10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추천 StrokesPlus

윈도우8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으로 StrokesPlus를 권하고 싶습니다.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으로 StrokeIt을 사용해 왔지만, 윈도우8과 윈도우10에서는 불편한 점이 있네요. 트레이 아이콘을 보이면서도 작업 표시줄에도 버튼이 따로 자리를 잡는 것이죠. 특히, 화면이 작은 윈도우 태블릿PC에서 매우 거슬립니다.

윈도우8·윈도우10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추천

▲ 윈도우8이나 윈도우10에서 StrokeIt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트레이 아이콘이 있음에도 작업 표시줄에 쓸데없이 버튼이 생깁니다.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StrokesPlus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다가 StrokesPlus를 알게 되었는데, StrokeIt보다는 뭔가 부족한 점이 보이지만, 그래도 매우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네요.

위 링크에서 최신 버전 중 OS에 맞는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제공하는 파일을 보니 개발자가 매우 꼼꼼하군요. 설치 파일과 설치할 필요 없이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는 압축 파일을 함께 제공하면서, 관리자 권한을 얻기 위한 서명 여부의 있고 없고에 따라 Signed와 Unsigned로 나누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영역에 설치한다면 Signed 버전이 좋겠지요? 사용자 공간에 설치한다면 Signed나 Unsigned 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제스쳐 StrokesPlus

▲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위로 이동하면 페이지 맨 위로 이동하는 것을 좋아해서 등록하려는데 이미 만들어져 있네요. 등록된 액션은 복사를 위해 Ctrl-C 누름을 실행합니다. Ctrl-C를 Ctrl-{HOME}으로 바꾸고 적용하면 바로 변경된 마우스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어요. {HOME}, {END}처럼 키 이름은 도움말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윈도우8·윈도우10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추천

▲ StrokeIt처럼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Ignored List"에서 (1) "Add"버튼을 클릭 후 (2) Find Window 아이콘을 끌어다가 특정 윈도우에서 마우스를 놓으면 그 윈도우의 정보가 쭈루륵 입력됩니다. (3) 그 항목 중에 다른 윈도우와 구별되는 항목만 남겨서 등록하면 되는데, 예를 들어 윈도우 탐색기의 경우 explorer.exe만 남겨도 StrokesPlus가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마우스 제스쳐 StrokesPlus

▲ StrokesPlus의 장점 중 하나는 액션 등록을 윈도우 레지스트리가 아닌 파일에 저장해서, 폴더 째 복사하면 다른 PC에서 같은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okeIt의 Export Config, Import Config보다 편하지요.

아직 자세히는 모르지만, StrokesPlus보다는 StrokeIt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StrokeIt을 오래 사용해 와서 손에 익었기 때문이겠지요. 윈도우10이 나왔는데 StrokeIt도 업그레이드했으면 좋겠네요. StrokeIt이 업그레이드하기 전까지는 윈도우8과 윈도우10에서는 StrokesPlus를 사용해야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