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SSH 클라이언트 추천 앱 오렌지 주스 같은 JuiceSSH SSH Client
안드로이드 SSH 클라이언트 추천 앱 오렌지 주스 같은 JuiceSSH SSH Client
에프에이리눅스(주)에서 SSH 서버를 갖춘 웹콘 엔씨(Webconn NC)를 내놓았습니다. 웹콘 엔씨는 개발 보드의 콘솔포트를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조그만 보드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SSH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개발보드의 콘솔포트와 연결할 수 있지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SSH 클라이언트 어플을 찾게 되었는데 주스SSH(JuiceSSH)가 사용이 편리하고 기능이 훌륭하군요.
▲ 주스SSH 설치와 접속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여기까지는 특별한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 주스SSH에는 로그인을 위한 ID와 암호를 등록해서 SSH 서버와 연결 시 자동으로 로그인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한 번 등록한 로그인 정보는 다른 접속에서도 간단히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사용이 매우 편한 주스SSH
▲ 무엇보다도 주스SSH는 키보드 사용이 편합니다.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PC 프로그램처럼 실제로 키가 입력됩니다. 키보드를 누른 후에 입력을 실행하는 SSH 클라이언트 어플은 아무리 잘 만들었어도 답답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스SSH처럼 키보드를 누르면 바로 키가 입력되어야 부팅 중에 EZBOOT 모드로 진입할 수 있고 TAB 키나 Ctrl-C를 사용하기 편하죠.
▲ 특히, 주스SSH 화면을 터치하면 ESC, CTRL, TAG 처럼 특수 키를 입력할 수 있는 키보드가 추가로 나옵니다. 편해도 너무 편하죠. 안드로이드용 SSH 클라이언트 어플을 찾는다면 주스SSH를 적극 추천합니다. 한 번 사용해 보세요.
강력한 추천 기능으로 매우 편리하고
키보드 분할이나 엄지모드가 있어서
더욱 편리해요.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지요. ^^
http://badayak.com/3284
남는 노트2가 있어서 잠시 핸드폰 바꿔서 쓰는데 아이패드에서는 webssh 쓰다 보니 편했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는 없어서 찾다가 여기 들르게 되네요 ㅋ
확실히 connectbot 보다는 얘가 낫네요
우분투와 연결했을 때는 별도의 설정 없이 한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외에 접속할 서버가 없어서 UTF-8 외의 한글코드 사용은 확인하지 못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