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 영화를 보려면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 영화를 보려면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 영화를 보려면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로는 단연 MX플레이어가 최고죠. 시놀로지 NAS에 저장된 영화를 시놀로지 DS 비디오 어플로 영화를 볼 때도 MX플레이어를 이용합니다. MX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시놀로지 NAS에 저장된 영화를 한글 자막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 어플로 MX플레이어를 적극 추천합니다.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

▲ 그런데 가끔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이(가) 사용되었습니다." 메시지를 보이면서 영상은 보인지만,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흠~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하나 답답해 했는데 드디어 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코덱 다운로드 방법이 바뀌었네요. 최근에 올린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갤럭시 노트4를 위한 외부코덱 구하기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

▲ 제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폰은 삼성 갤럭시 노트4입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 MX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설정으로 이동하면 외부 코덱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ARMv7 NEON 유형"의 외부 코덱을 사용해 달라고 하네요. 스마트폰마다 필요한 코덱이 다를 수 있으므로 "ARMv7 NEON"을 기억합니다.

MX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

▲ 스마트폰에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아래 링크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MX플레이어가 알려준 코덱을 내려 받습니다.

MX플레이어에서 외부 코덱 지정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

▲ MX플레이어>>설정>>디코더에서 외부 코덱을 선택한 후 내려 받은 코덱 파일을 선택합니다. 변경된 코덱으로 재시작하면 이제 AC3 오디오 동영상도 즐겁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MX플레이어 최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