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4종 중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4종 중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4종 중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젠하이저에서 지난 7월에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로 RS165, RS175, RS185, RS195 4종을 발표했죠. RS165가 저음을 강조하여 활기찬 사운드를 제공한다면, RS175는 가상 서라운드 기능으로 영상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고, RS185는 오픈형 디자인에 비압축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RS195는 사용자의 특별한 청취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해서 TV 시청이나 음악 감상에 따라 기호에 맞추어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RS185

위 4개의 모델 중 어느 하나라도 사용해 보았으면 했는데 반갑게도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185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네요.

젠하이저 오픈형 무선 헤드폰 RS185

모두 좋은 제품이지만, RS185라서 더 반가웠던 것은 오픈형 헤드폰이라 답답함 없이 시원한 음질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선 작동 거리도 무려 100m나 됩니다. 블루투스 헤드폰의 경우 말로는 10m까지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훨씬 못 미치죠. 또한, 젠하이저 RS185는 한 번 완충하면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무선 헤드폰으로 장점을 갖추었네요. 음질이야 젠하이저 제품이니 믿을 수 있구요.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앞으로 보름 정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열심히 사용해 보고 장점과 단점을 모아서 사용 후기를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이 번글은 젠하이저 RS185를 직접 만져 보는 기념으로 개봉기를 올립니다.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개봉기라고 박스 사진을 올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박스 디자인까지 상세히 설명하는 것은 왠지 친절이 과한 것 같아서요. 그래도 전면 샷 한 장 올립니다. 대여받은 제품이라 상태가 깨끗하지 못합니다. 이점 양해해 주세요.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185 구성품

젠하이저 RS185

▲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185 구성품입니다. 광학 디지털 케이블, 스테레오 RCA 케이블, RS185 본체, 주의 사항과 사용 설명서, 국가별 어댑터 코드와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충전기는 국가별 가정용 전압에 맞춘 코드를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 코드를 충전기에 꽂기만 하면 되지요.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220V 전원 어댑터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젠하이저 RS185

▲ 광학 디지털 케이블, 스테레오 RCA 케이블입니다. 이 구성품만 보아도 젠하이저 RS185가 광학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CD까지 포함된 주의 사항과 사용 설명서인데 퀵 가이드만 보아도 RS185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무선 TR185 송수신기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젠하이저 오픈형 무선 헤드폰 RS185입니다. TR185 송수신기와 HDR185 헤드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젠하이저 RS185

▲ TR185 송수신기의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면에는 버튼 하나와 다이얼이 있어요. 버튼은 아날로그 신호의 입력 레벨을 수동으로 다룰지 자동으로 다룰지를 선택하고, 다이얼은 수동일 때 감도를 조절합니다. 처음에는 전원 버튼이 보이지 않아 한참 돌려 보았죠. 그러나 켜졌다는 LED만 있을 뿐 전원 스위치는 따로 없습니다. 대신에 헤드폰에 있는 전원 버튼을 같이 사용합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뒷면에는 광학 디지털 단자와 아날로그 신호를 받는 단자가 있고, 디지털 또는 아날로그르 선택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아래에는 충전기와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구요.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레벨 제어를 ALC 즉, 자동 레벨 제어로 놓으면 아날로그의 입력 감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다른 오디오 장치로 전화할 때나 재생 중 다음 트랙을 클릭했을 때 원치 않는 볼륨 증가를 피할 수 있습니다. MLC를 이용하면 볼륨을 조절하듯이 본체 밑 부분에 있는 MLC 다이얼을 사용합니다.

젠하이저 무선 HDR185 헤드폰

젠하이저 RS185

▲ 젠하이저 무선 HDR185 헤드폰입니다. 잠시 들어 보니 역시 젠하이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플랫하다기 보다는 베이스가 좀 강조된 느낌인데, 중저음을 선호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무선이면서도 젠하이저 HD650 수준이라는 글을 보았는데, HD650에 저음을 좀 더 보강한 것 같습니다. 이 같은 생각은 저의 주관적인 느낌이므로 참고만 하시고 직접 청음하시기를 바랍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벨벳 소재로 보이는 이어패드는 피부에 닿는 느낌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레벨 선택이나 좌우 음량 크기 조절, 볼륨 조절하는 버튼을 오른쪽에 모두 모아 놓았습니다.

젠하이저 RS185

▲ 헤드 밴드에는 젠하이저 헤드폰에 많이 보이는 좌우로 분리된 쿠션을 사용해서 정수리 눌림 같은 불편함이 없습니다. 밴드 가운데에 충전을 위한 단자가 보이네요.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TR185 송수신기 상단에 충전을 위한 단자가 있어서 올려 놓기만 하면 연결되지요.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단자가 왜 3개일까 했는데, 아마도 좌우 방향에 관계 없이 올려 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올려 놓으면 헤드폰이 충전되며 LED 색상으로 완충을 여부를 보여 줍니다. 충전 중일 때는 적색,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이 되지요.

젠하이저 RS185

▲ 크기 비교를 위해 책상 위에 놓아 보았습니다. TR185 송수신기를 거치대 역할까지 하도록 디자인한 것은 매우 좋은 생각이네요. 귀한 헤드폰을 함부로 바닥에 굴러 다니지 않게 딱 올려 놓으면 정리하듯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러면서 충전도 하고.

이상으로 젠하이저 RS185 개봉기를  보여 드렸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열심히 사용해 보고 자세한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이 글에 사용된 젠하이저 RS185는 체험을 위해 젠하이저로부터 대여 받았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