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최고 안드로이드폰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더욱 좋아하게 된 사연

최고 안드로이드폰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더욱 좋아하게 된 사연

· 댓글개 · 바다야크

최고 안드로이드폰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더욱 좋아하게 된 사연

통화 중 녹음 때문에 아이폰으로 바꾸지 못할 정도로 저에게는 통화 중 녹음 기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로 오토메틱 콜 레코더(Automatic Call Recorder)를 2013년 7월부터 사용해 왔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볼륨을 낮추든 높이든, 또한 블루투스로 통화해도 녹음 상태가 훌륭합니다. 참고로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4에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입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가 편한 것은 평상시에 의식하지 않고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통화 중 녹음하고 싶어서 녹음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고 사용하다가 통화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면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실행하고 찾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2.9 버전부터 새롭게 바뀐 GUI로 더욱 사용하기 쉬워졌습니다. 찾고 싶은 통화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확인할 수 있지요. 통화 중 녹음 어플을 몇가지 사용해 보았는데 단연 오토메틱 콜 레코더가 최고이네요.

며칠 전부터 발생한 이상한 문제

이렇게 좋은 오토메틱 콜 레코더가 언제부터인지 이상한 문제가 생겼네요. 방금 통화한 내용이 통화 목록에 보이지 않는 것이죠. 며칠 지나야 보입니다. 흠~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2016년 2월 4일 오후 5시 40분쯤에 확인한 것인데 1월 28일 통화까지만 보입니다. 녹음 파일이 저장된 장소로 가보았지만, 역시 1월 28일 통화만 보이죠. 그리고 며칠 지나면 보이지 않던 통화가 차례로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혹시나 클라우드 연동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토메틱 콜 레코더에는 스토리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는 기능이 있어서 PC에서 통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요.

그런데 Dropbox 공유 폴더에도 통화 내용이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연동을 해제했습니다. 그리고 통화해서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통화 목록에 보이네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오토메틱 콜 레코더 개발자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개발자가 우리나라 분이라는 것이 정말 좋군요. 한글로 애로 사항을 적어서 보낼 수 있으니 말이죠.

빠른 업데이트, 문제 해결!!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우연인지, 아니면 저의 의견이 반영된 것인지는 모르지만, 오후 6시 13분에 메일을 보냈는데 몇 시간 후에 업데이트를 하네요. 정말 내 메일 때문인가 기대하면서 드랍박스 연동을 설정한 후에 통화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우와~ 문제가 해결되었네요!!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드랍박스로 저장도 잘 됩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는 3gp, mp4, mp3, amr로 저장할 수 있는데 3g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gp는 생소한 포맷이지만, PC에서 다음 팟 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팟 플레이어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나의 스마트폰에 잘 작동할까?

안타깝게도 이렇게 좋은 어플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잘 작동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스마트폰 제조사에 따라서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나 봅니다. 그래서 오토메틱 콜 레코더에서는 스마트폰마다 사용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네요.

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메뉴>>이용 안내>>단말기별 작동현황을 이용하면 제조사별 모델에 따라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오토메틱콜 레코더 개발자의 꼼꼼함을 알 수 있네요.

앞으로도 계속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편리한 오토메틱 콜 레코더가 되기를 바랍니다.

P.S.

안타깝게도 언제부터인지 통화 중 녹음이 안 되네요. 다행히 ACR로는 잘 돼서 바꾸었습니다. 통화 중 어플을 찾으시면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