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골전도 이어셋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기대는 컸는데

골전도 이어셋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기대는 컸는데

· 댓글개 · 바다야크

골전도 이어폰을 아시나요? 일반 이어폰은 고막을 통해 소리를 전달한다면 골전도 헤드폰·이어폰은 뼈를 통해 전달합니다. 고막을 거치지 않아서 청각 손상이 적을 줄 알았지만, 일반 이어폰이든 골전도 이어폰이든 오래 사용하면 안 좋다고 하네요. 어차피 청각 세포가 있는 달팽이관을 흔드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것이죠. 대신에 귀를 덮거나 귀속 안에 넣지 않아서 장시간 사용해도 피곤함이 적고 외부 소음을 같이 들을 수 있어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셋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언제고 한 번 사용해 봤으면 했는데, 우연히 지인의 머리에 뭔가 범상치 않은 것이 보여서 물어보니 골전도 이어셋이었습니다.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착용샷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착용샷

사진처럼 광대뼈에 닿도록 되어 있습니다. 소리의 진동을 뼈를 통해 전달한다는 것인데 소리까지 좋다면 정말 바라던 제품입니다.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평소에 헤드폰을 끼고 살거든요. 그러다 보면 업무 중에 누가 부르거나 말을 걸어와도 모를 때가 있어서 음질이 어느 정도 만족스러우면 고가여도 구매하고 싶습니다.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그래도 이어폰인데 음질을 안 따질 수 없지요. 그래서 조용한 사무실과 소음이 있는 길거리, 가까운 커피숍을 들러 가며 청음해 보았습니다.

가볍고 착용감이 편한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디자인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디자인

디자인은 참 잘 나왔습니다. 버튼 조작이 쉽고 착용감도 좋아서 안경과 함께 써도 편합니다.

기능은 좋지만, 아쉬운 음질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깨끗한 통화를 위해 듀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갖추었군요. 방수 등급 IP55로 땀 흘리는 운동을 하면서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셋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충전 2시간에 연속 재생 6시간. 가볍고 디자인 예쁘고 착용감 편하고 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여기까지는 참 좋은데.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진동판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 이어셋

참 바라던 제품이지만, 안타깝게도 음질이 저하고는 맞지 않네요. 물론, 하이파이를 원했던 것은 아니지만, 음악 감상용으로는 많이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음악 감상용보다는 운동이나 업무 중에 귀가 심심해서 뭔가 계속 듣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 트랙 티타늄 에어를 정리하여 말씀드리면 음질보다는 기능에 우선하는 제품으로 생각되며, 그렇다고 못 들어줄 정도는 아니지만, 구매하기 전에 꼭 청음해 보기를 권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