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jwBrowser 마지막 버전 jwBroser 5.19 release 46 다운로드

jwBrowser 마지막 버전 jwBroser 5.19 release 46 다운로드

· 댓글개 · 바다야크

jwBrowser 마지막 버전 jwBroser 5.19 release 46 다운로드

아~ 좀 황당한 경험을 했는데요, jwBrowser 정보를 따로 모아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jwbrowser.티스토리.컴이죠. jwBrowser를 2010년 12월에 업그레이드를 종료했고 이후로 시간이 많이 지나서 찾는 분이 없을 것 같아서 블로그를 없앴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분이 jwbrowser.티스토리.컴 주소로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네요.

저도 참 한심한 것이 jwBrowser 마지막 버전을 소개하는 글을 삭제하지 않았고, 그 글의 다운로드 링크가 jwbrowser.티스토리.컴에 걸린 주소입니다. 요즘 jwBrowser를 사용하는 분이 거의 없겠지만, 혹 필요해서 찾았다가 다운로드 글을 클릭하면 엉뚱한 페이지가 열리는 것이죠.

더욱 걱정되는 것은 jwbrowser.티스토리.컴을 아직도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인 줄 오해하실 것 같아요. 아니, 그렇게 알고 실망하시는 분이 계실 거에요.

jwbrowser.티스토리.컴은 저의 블로그가 아닙니다.

오래 전에 폐쇄한 것을 다른 분이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글에 날짜가 없어서 언제부터 운영했는지 모르겠는데요, 누가 jwBrowser 이름으로 블로그를 만들겠냐고 방심했던 것이 아차 싶네요. 답답하고 슬퍼집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해 말씀드리면, jwBrowser는 멀티탭을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로 2000년 초에 공개해서 10년 넘게 업그레이드를 했었죠. 이후로 모든 웹브라우저가 멀티탭을 갖추어서 버전업 작업을 멈추었습니다.

jwBroser 다운로드

▲ jwBrowser 마지막 버전 5.19 release 46 실행한 모습입니다.

▲ jwBrowser 압축 파일과 설치 파일입니다. 혹시 찾는 분을 위해 올립니다. NAS가 있어서 천만다행이네요. 겨우 찾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할 때 주의하세요!!

모두 저의 잘못이지만, 티스토리 개발자분께 서운한 생각이 듭니다. 괜한 심통일지 모르지만, 블로그 명을 신청했을 때 다른 분이 사용했던 이름이라면, 선점했던 사용자에게 메일로 알려 주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것이죠. 어쩌면 jwBrowser.티스토리.컴을 폐쇄했을 때 다른 분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를 주었을지 모릅니다. 제대로 읽지 않고 실행했을지 모르지요.

아이구야, jwFreeNote.티스토리.컴도 있군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폐쇄할 때에는 다른 분이 같은 이름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