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팁- 동영상 화면 일부분 제거 방법(타임라인이 아닌 영상 여백 제거)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팁- 동영상 화면 일부분 제거 방법(타임라인이 아닌 영상 여백 제거)

· 댓글개 · 바다야크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팁- 동영상 화면 일부분 제거 방법(타임라인이 아닌 영상 여백 제거)

다음팟인코더가 더 이상 업그레이드가 안 된다고 했을 때 참 아쉬웠는데요, 작업 중에 갑작스럽게 종료되는 문제가 있지만, 특히, 타임라인에서 영역 제거할 때 많이 발생하지요. 이런 문제가 있지만, 동영상 편집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지요. 전문 편집 프로그램은 그 복잡다단한 모습에 질려 버리는데, 다음팟 인코더는 단순해서 만만해 보입니다.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대충 어찌 어찌하면 원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보자를 위한 다음팟 인코더이지만, 그렇다고 기능까지 단순하지 않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업그레이드 종료로 대용할 수 있는 다른 인코더를 찾았지만, 아직도 다음팟 인코더를 사용하는데요, 그중 중용한 기능 중 하나가 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제목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타임라인에서 시간에 따른 지정이 아니라 화면에서 눈에 거슬리는 부분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죠.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겠지만, 어디 학습하기가 쉬워야 말이죠. 그리고 자주 편집하는 것도 아닌데 어쩌다 가끔 필요한 작업 때문에 고된 학습을 해야 한다는 것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큰일이지요. 저처럼 비전문가라면 다음팟인코더에서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영상의 필요한 부분만 지정해서 잘라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팁

▲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제주도로 워크샵을 갔는데요,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그런데, 차 안에서 촬영하다 보니 백미러가 눈에 거슬리네요. 거슬리는 백비러를 제거하겠습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백미러 위에 작은 아이콘을 올려 놓는 것이 아니라 영상에서 아예 잘라내기를 하는 것이죠.

다음팟인코더 작업 준비

동영상 화면 일부분 제거

▲ 다음팟 인코더를 실행했습니다. 영상의 화면에서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하는 작업은 "인코딩"과 "동영상 편집" 모두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편집은 "인코딩"에서 작업하는 것이 편하지요.

다음팟인코더 화면 일부분 제거

▲ (1) 영상처리에서 하단에 (2) 픽셀잘라내기의 "잘라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잘라내기 영역 지정

동영상 편집

▲ (1) "하" 쪽 숫자를 높이면 (2)보이지 않던 선이 나오면서 숫자에 따라 이동합니다. 원하는 위치까지 이동 시킵니다. 즉, 원하지 않는 영역을 지정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화면 영역 지정 제거

▲ (1) 인코딩 옵셥으로 만들어질 (2) 동영상의 화면 크기와 화질을 선택합니다. 이제 (3) "인코딩"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 어떻습니까? 간단하지요? 다음팟인코더, 참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요?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를 종료하다니. 참 안타깝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인코딩 결과

▲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입니다. 눈에 거슬렸던 백미러가 보이지 않습니다.

▲ 더 좁은 영역을 지정해 보았습니다. 길가의 지저분한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서요.

▲ 그리고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바다의 아름다운 부분만 인코딩되었네요. 촬영한 영상 중에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있다면 다음팟인코더로 제거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