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꽃 이름 모를 때 식물 검색 어플 모야모

꽃 이름 모를 때 식물 검색 어플 모야모

· 댓글개 · 바다야크

꽃 이름 모를 때 식물 검색 어플 모야모

봄은 봄이네요. 아내와 같이 마트에 갔다가 한쪽에 가득 쌓아 놓은 화초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생각 같아서는 한 종류씩 사고 싶었지만, 그럴 수는 없고 좋아하는 로즈마리와 활기차 보이는 것을 샀습니다.

꽃 식물 이름 검색 어플 모야모

돈나무라 불리는 금전수보다 더 동그란 잎이 두껍기까지 해서 매우 탐스럽고 건강해 보입니다. 그런데 얘 이름을 모르겠어요. 화분을 감싼 종이에 쓰여 있을 줄 알았는데, 안 적혀있고, 바 코드가 있어서 그걸 찍으면 정보가 나올까 기대했지만, 알 수 없는 코드라네요. 구글로 이미지 검색해 보았지만, 비슷하게 보이는 식물 이미지만 나올 뿐 도대체 이름을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SNS에 올려서 물어 보았습니다. 감사하게도 친한 분이 "청페페"라고 알려 주시면서 꽃 이름, 식물 이름 검색에 좋은 모야모 앱을 소개해 주셨네요. 모야모는 아래 링크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tlas.moyamo&hl=ko

꽃 이름 검색 앱 모야모
꽃이름 검색 앱 모야모

당장 설치했습니다. 집에 이름 모르는 화초와 다육이가 있거든요. 아하! 검색 소프트웨어나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식물 이름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가 직접 눈으로 보고 알려 주는 것이군요. 그렇다면 더욱 마음에 듭니다. 이름뿐만 아니라 키우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니 참 좋군요. 앱 접근 권한은 사진을 올리기 위하 저장 공간과 위치 정보입니다. 위치 정보는 설정에서 끌 수 있습니다.

모야모 회원가입
모야모 회원가입

그런데 회원 가입을 해야해요. 이점이 좀 아쉽네요. 답답한 문제를 풀어 주시는데 이 정도 수고는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굳이 회원 가입을 해야 하나 싶기도 해서요. 솔직히 귀찮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모야모로 식물 이름 검색

화초 이름 찾기 앱 모야모
모야모 식물이름 검색

청페페는 알았고, 선물로 받은 요 녀석의 이름을 물어 보기로 했습니다. 잎이 두꺼워서 다육식물 일종인 것 같기도 한데.

모야모 식물 검색 결과
모야모 식물 검색 결과

첫 질문이라 장황하게 적었습니다만, 이럴 필요 없이 "이름이 뭐예요?"라고만 입력해도 전문가분들이 친절하게 알려 주십니다. 글을 올리고 2분 후에 스마트폰을 열었는데 벌써 답글이 달렸습니다. 두 분이나 말이죠. 아하! 장미허브였군요. 잎을 살짝 문지르면 향이 나는 것도 알았습니다. 설명에 따라 손끝으로 살살 비벼서 코에 가져다 대니 정말 향기가 나네요. 이름에 특성까지 알게 되었네요. 이제 이름을 알았으니 웹 검색으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려 주신 분들께 감사감사.

모야모 전문가
모야모 전문가

앞서도 언급했지만, 모야모는 검색 엔진이나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식물 이름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가 찾아 주어서 참 좋군요. 전문가를 소개하는 페이지가 있는데 참 많은 분이 지식 나눔을 하고 계시는 군요. 화초나 식물을 키우시다가 이름을 몰라 답답하시면 모야모로 시원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