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이클립스에서 소스 파일을 만들 때 독시젠 주석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이클립스에서 소스 파일을 만들 때 독시젠 주석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이클립스에서 소스 파일을 만들 때 독시젠 주석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이클립스에서 소스 파일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파일 주석을 달아 줍니다. 파일 이름과 날짜·시간을 입력해 주어서 좋기는 한데, 항목이 적고 독시젠을 위한 주석이 아니어서 매번 바꾸어 줍니다. 자동으로 입력되는 파일 주석문을 독시젠 형식에 맞도록 수정해 보겠습니다.

이클립스 독시젠 주석

▲ 이클립스에서 소스 파일을 생성하면 기본으로 입력되는 주석문입니다. 내용이 너무 빈약하지요? 그래도 날짜를 입력해 주어서 소스 코드를 관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날짜와 시간 외에 간단한 설명과 주의 문구를 넣을 수 있도록 주석문의 내용을 키워 보겠습니다.

이클립스 독시젠 주석

▲ 메인메뉴>>Window>>Preferences 메뉴를 실행한 후 사용하는 언어별로 있는 Code Style>>Code Templates를 선택합니다. Comments 항목에서 Files를 선택하고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클립스 독시젠 주석

▲ 바라는 형식의 주석문으로 수정합니다. 이왕이면 소스 파일로 문서를 만드는 경우를 위해 독시젠 주석에 만족하도록 입력했습니다.

이클립스 독시젠 주석

▲ 이제 소스 파일을 생성할 때마다 변경된 템플릿으로 주석문이 생성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