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포터블 실행 프로그램 아이콘을 윈도우 시작 메뉴(화면)에 등록하는 방법,윈도우10팁

포터블 실행 프로그램 아이콘을 윈도우 시작 메뉴(화면)에 등록하는 방법,윈도우10팁

· 댓글개 · 바다야크

포터블 실행 프로그램 아이콘을 윈도우 시작 메뉴(화면)에 등록하는 방법

유용한 윈도우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참 많지요. 대부분 설치 파일을 제공하지만, 압축을 풀기만 해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형태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또는 설치 파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지만, 실행 파일과 몇 가지 보조 파일만 있어도 실행이 가능한 경우 필요한 파일만 압축해서 보관하는 분도 있지요. 설치 파일보다는 압축 파일을 더 좋아하는 분이 계시거든요.

포터블 프로그램은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지만, 윈도우 시작 메뉴나 빠른 실행 등에는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을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실행 파일을 윈도우 시작 메뉴에 등록하려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윈도우10 팁 시작화면

▲ jwFreeNote를 윈도우 시작 메뉴에 등록하겠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실행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서브 메뉴 중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로 알고 있는데 윈도우 8부터 시작 화면으로 바뀌었나 봅니다. 하기는 윈도우8의 시작 메뉴는 화면 가득했지요. 시간이 지나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되었는데도 시작 화면이라고 하니 왠지 낯서네요.

윈도우10 팁 시작메뉴

▲ 윈도우 시작 메뉴, 화면에 실행 파일의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아이콘을 마우스로 끌기하여 적당한 곳으로 옮깁니다.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놓을 수 있지만, 바탕화면에 휴지통만 있는 것을 좋아하는 분, 휴지통도 지워 버리고 싶을 정도로 횅할 정도로 깨끗한 바탕화면을 좋아하는 분은 시작 화면을 이용해 보세요. 편합니다.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