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만 온종일 들려주는 라디오 어플 Jango

2019. 3. 25. 04:30 모바일/모바일 앱

음악만 온종일 들려주는 라디오 어플 Jango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께 참 좋은 어플이 있네요. Jango라고 음악을 하루종일 틀어 주는 라디오 어플인데 Jango 웹사이트는 오래 전에 알고 있었습니다. 한동안 사용하다가 잊고 있었는데 안드로이드 어플을 내놓았군요. 장르별로 좋아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온종일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라디오 어플

▲ 라틴 음악을 좋아해서 검색했는데요, 한 개의 장르로 음악이 모아져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분이 만들어 놓은 플레이 리스트를 선택하는 것 같아요. 같은 라틴 음악이라도 조합되는 가수와 음악 목록이 다릅니다. 잠금화면도 지원해서 귀가 심심할 때 계속 음악을 켜 놓을 수 있습니다.

음악 어플

▲ jango 웹사이트에서는 회원 가입하지 않고도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jango 어플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권한을 요구하는데요, 처음에는 왠지 거부감이 들더군요. 로그인이야 이해한다고 해도 위치와 파일·전화 권한까지. 위치는 왜 알려고 그러나?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인데 파일 권한은 왜 필요하다는 것일까? 거부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권한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내용을 읽어 보니 이해는 되기는 해요. 임시 캐시 파일을 위해 저장 장소 권한이 필요하고 사용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위치 정보가 필요하다네요. 전화가 오면 잠시 멈춤을 하기 위해 전화 걸기 권한도 필요하고. 흠~ 찜찜하지만, 많은 분이 사용하는 어플이라 모두 허용했습니다. 계속 사용하려면 귀찮아서라도 허용해야 합니다.

새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Jango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 라디오 어플

▲ 권한 문제로 찝찝한데 음악 재생 기능이 좀 엉성해요. 스트리밍 서비스라서 구현이 어려울 수 있지만, 타임 라인을 이용하여 재생 위치를 중간이나 끝 부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없습니다. 다음 곡 이동은 되어도 이전 곡을 다시 선택할 수 없지요. 무엇보다도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나중에 따로 모아서 들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따로 목록을 제공해 주지 않습니다. 다만, 자주 재생해 준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행히 PC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즐겨찾기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불편한 것은 Jango 어플로 음악을 듣다가 유튜브를 재생하거나 웹페이지의 동영상을 재생하면 Jango 음악이 멈추어야 하는데, 멈추지를 않아요. 직접 멈추어야 합니다. 설정에 뭔가 있지 않나 찾아 보았지만, 설정 옵션이 다양하지 않군요.

라디오 어플

▲ 아쉬운 점이 있지만, jango 어플에 많은 기능을 바라지 말고 온종일 음악을 틀어주는 라디오 어플로 생각하면 섭섭함이 가십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노래를 알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앞으로 활발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재생 기능이 다양해지고 더욱 편해지기를 바랍니다. PC에서는 유튜브로 재생해 주고 가사를 찾아 주는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