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0 노트북 전원 꺼지지 않도록 절전모드 설정 방법

윈도우10 노트북 전원 꺼지지 않도록 절전모드 설정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 노트북 전원 꺼지지 않도록 절전모드 설정 방법

개발 중인 장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노트북에 측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퇴근했습니다. 당연히 전원을 연결하고 절전 모드를 모두 해제했지요. 혹시 강제 업그레이드로 리부팅하지 않을까 해서 와이파이도 껐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출근하고 보니 노트북이 꺼져있네요. 이런 이런... 왜 이런 문제가 생겼나 윈도우 10 환경을 확인해 보니 절전모드는 해제했는데, 최대 절전모드를 생각하지 못했네요. 윈도우 10 PC를 계속 켜 놓아야 한다면 절전모드 말고도 최대 절전모드도 해제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전원 및 절전

▲ 윈도우10의 전원 설정은 윈도우+X키를 누르고 "전원 옵션" 메뉴를 클릭하거나 설정에서 "전원"이나 "절전"으로 입력하면 추천하는 "전원 및 절전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미지에서 보듯이 전원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절전 모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보이는 것이 이것뿐이라 최대 절전모드도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윈도우10 전원 추가 설정

▲ "전원 및 절전" 설정에서 조금 아래 페이지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합니다. "균형 조정(권장)"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최대 절전 모드 설정

윈도우10 최재절전모드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하고 고급 설정>>절전 항목에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시간이 보입니다. 절전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최대 절전 모드로 변환하는 설정은 유효한 것이죠. 시간을 지웁니다.

윈도우10 절전 설정

▲ 이렇게 절전 항목에서 사용 안 함이나 해제가 되어 있어야 전원이 연결되어 있더라도 절전 모드로 꺼지지 않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초절전 모드 설정을 절전 모드와 같은 페이지에 놓지 않았는지 모르겠네요. 윈도우10 PC를 온종일 켜 놓고 싶다면 최대 절전 모드 설정 시간도 확인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