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카드없이 현금인출 방법, 카카오뱅크 사용 팁

카드없이 현금인출 방법, 카카오뱅크 사용 팁

· 댓글개 · 바다야크

카드없이 현금 찾는 방법

며칠 전에 카드 없이도 국민은행 ATM 기기에서 현금을 찾는 방법을 올렸습니다. 평소에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데, LG페이를 사용한 이후로는 카드까지 놓고 다닙니다. 달랑 스마트폰뿐인데요, LG페이로 결제할 때 느리게 떠서 불편하기는 해도 카드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서 얼마나 편한지요. 또한, 1년 넘게 사용하면서 단 한 번도 결제를 못한 적이 없다 보니 경험적으로 신뢰가 돼서 카드는 집에 아예 놓고 다닙니다. 카드를 안 가지고 다니니 분실할 위험이 없고, 여러모로 참 좋습니다. 문제는 가끔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다는 것이죠. 그런데 카드가 없으니 참 난감, 카드 없으면 돈을 못 찾는 줄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무식함 때문이네요.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만 설치되어 있으면 말이죠. 단, 모든 은행의 ATM 기기에서는 안 되고요, CU 편의점과 롯데 유통점인 세븐일레븐·롯데마트·롯데백화점·롯데시네마 등 에 설치된 ATM기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 어떻게 카카오뱅크 카드 없이도 ATM 기기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는지 방법을 보실까요?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계좌 등록

카카오뱅크 카드

▲ 카카오뱅크 카드 없이 ATM 기기에서 현금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뱅크 앱에 "ATM 스마트 출금"을 위한 출금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한 번 등록하면 이후로 계속 사용되며 등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메뉴에서 "ATM스마트출금" 메뉴를 탭합니다. 출금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스마트출금 계좌 등록하기" 버튼이 나왔습니다. 선택하고 입출금으로 사용하기 편한 계좌를 선택해서 등록해 줍니다. 출금 계좌가 등록되면 다음 "ATM스마트출금" 실행할 때 등록 페이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카드 없이 ATM에서 현금찾기

▲ 이제 메인 메뉴에서 "ATM스마트출금"을 실행하면 등록된 계좌가 보이고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를 선택하며 계좌번호와 함계 인증 번호가 보입니다. ATM 기기에서 현금을 찾을 때 인증 번호만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계좌 번호와 계좌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계좌 번호가 기억 나지 않으면 스마트폰 상단에 있는 계좌 번호를 이용합니다.

ATM에서 현금인출

현금인출기 현금 찾기

▲ 회사 근처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 롯데 ATM 기기가 있네요. 평소에 있는 줄도 몰랐는데, 호기심에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마트 출금 화면에서 설명하는 대로 "kakaobank" 버튼을 탭하고 "스마트 출금"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계좌 번호와 계좌 비빌 번호를 입력한 후 카카오뱅크 앱이 알려 준 인증 번호를 넣고 금액을 넣어서 현금으로 찾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없이 ATM에서 현금찾기

▲ 카카오뱅크 카드로 현금을 찾을 때처럼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갑자기 현금이 필요한데 카드가 없을 때 스마트 ATM을 이용하면 좋겠네요.

카카오뱅크 카드

▲ 다만, 주변에 카카오뱅크 스마트ATM으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ATM 기기를 찾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앱에는 ATM 기기를 갖춘 GU편의점이나 롯데유통점을 찾아 주는 기능이 있지만, 현재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편의점을 바로 찾아 주는 것이 아니라 위치를 입력해서 사용자가 직접 찾게 하네요. 매장 이름까지 입력하면 지도로 보여 주지만, 위치를 입력하고 매장 이름을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지도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찾아 주면 좋겠네요. 아마도 기존에 제공하는 매장 찾기 페이지를 그대로 가져다가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