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사용팁 앱스 버튼 감추기/보이기

갤럭시 사용팁 앱스 버튼 감추기/보이기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사용팁 앱스 버튼 감추기/보이기

아내 스마트폰을 갤럭시 A9프로로 바꾸었습니다. 60만 원 같은 50만 원대 보급형 스마트폰인데, 보급형 중급기답게 삼성 페이가 안 되고 방수방진 기능이 없으며 OIS도 안 되지만, 6.4인치 넓은 디스플레이에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로 시원하고 트리블 카메라 구성으로 사진 찍기 좋아하는 아내에게 잘 맞을 것 같아서 선택해 주었죠. 바탕 화면에 있는 앱을 정리해주려고 열어 보니 앱스 버튼이 안 보이네요. 예전에 갤럭시 노트2와 노트4를 사용했을 때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 아닌데 항상 화면에 자리를 차지하는 앱스 버튼이 눈엣가시로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 앱스 버튼이 없네요. 앱스 버튼이 없다면 바탕화면에 없는 앱은 어떻게 본다? 처음에는 헤맷지만, 방법은 간단합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밑에서 위로 흝어 주면 됩니다. 앱스 버튼을 사용하는 것보다 편하지요.

▲ 화면을 손가락으로 흝는 것보다 이전에 사용하던 앱스 버튼이 더 편하다면 설정을 이용하여 화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을 잠시 손으로 탭하고 있으면 화면에 나오는 "홈 화면 설정" 버튼을 탭합니다.

▲ 홈 화면 설정>.앱스 버튼을 탭하고 화면에 표시할 지, 아니면 숨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손가락으로 흝기로 간단히 앱스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앱스 버튼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앱스 버튼이 차지 하고 있던 고정 영역에 자주 사용하는 앱 아이콘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고 말이죠. 그래도 사용하던 습관대로 사용하는 것이 편하겠지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