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돈 버는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돈 버는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 댓글개 · 바다야크

돈 버는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건강을 위해 하루 만보를 걸으면서 돈도 벌 수 있으면 좋겠지요. 돈을 버는 만보기 앱으로 캐시워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내가 어디서 들었는지 AIA 바이탈리티 앱을 알려 주네요. AIA 생명에서 제공하는 앱인데 SK(주) C&C, SK텔레콤과 함께 운영하나 봅니다. 일주일 단위로 미션이 주어지는데, 착실히 수행해서 미션을 완수하면 리워드로 SK텔레콤 통신비 3000원 할인, 파리바게뜨 아메리카노 커피 1잔, 11번가 3000원짜리 온라인 쿠폰, 크린토피아 4000원 오프라인 상품권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과의 협업 때문인지 통신비 할인은 SKT만 되는군요.

한가지 주의할 점은 삼성 헬스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바이탈리티를 설치 후에라도 꼭 설치해 주고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걸음 걸이 카운트를 바이탈리티가 하는 것이 아니라 삼성 헬스앱에서 가져오거든요. 바이탈리티 덕분에 삼성 헬스앱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삼성 헬스앱,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본문에 짧게 소개 글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또 주의할 점은 바이탈리티는 주간 단위로 미션 수행하기 때문에 오늘 당장 앱을 설치했다고 해도 바로 미션을 수행하지 못합니다. 월요일이 되어야 미션에 참가할 수 있지요. 금요일 설치했는데, 월요일까지 기다리라는 안내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월요일 설치하면 그날부터 미션에 참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 글을 월요일에 보셨다면 바로 설치하세요.

돈버는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 구글 플레이에서 "바이탈리티"로 검색해서 설치했습니다. 당연히 회원 가입해야 합니다.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 바이탈리티를 처음 실행하면 설문조사를 실행하는데, 건너뛸 수 있지만, 객관식 질문에 답하기만 하면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나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흠~ 역시 몸 나이가 많이 늙었군요. 쩝. 이제라도 열심히 운동해야겠습니다.

주간 단위 미션,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돈버는 앱

▲ 다시 말씀드리지만, 바이탈리티는 주간 단위 미션을 수행하는 앱이라서 월요일이 아니라면 월요일 0시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려야 하지만, 건강 관련 소식을 볼 수 있고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km 마라톤 대회 소식이 있네요. 기념품도 준다고 하네요. 연인과 함께 참가해서 커플 티로 받으면 좋겠네요.

드디어 월요일. 앱 연동 실패 메시지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사용후기

▲ 앞서도 언급했습니다만, 바이탈리티는 삼성 헬스앱에서 운동 정보를 얻어 옵니다. 그러므로 미리 삼성 헬스앱을 설치하거나 바이탈리티 설치 후에도 연동하기 버튼을 탭해서 삼성 헬스 앱을 설치합니다. 이것도 모르고 바이탈리티를 설치했으니 걸음 수를 카운트했겠지 하고 열어 보았다가 카운트 0에 앱 연동 실패라는 메시지에 당황했습니다.

삼성 헬스앱 설치

걸어서 돈벌기

▲ 삼성 헬스 앱을 설치하면 바이탈리티와 연동할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바이탈리티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해 주면, 바이탈리티에서 제대로 걸음 수가 표시됩니다. 이런, 삼성 헬스 앱을 설치하기 전에 걸었던 걸음 수가 모두 0, 쩝.

돈벌기 앱 바이탈리티

▲ 우와~ 삼성 헬스 앱을 처음 사용해 보는데요, 정말 잘 만들었네요. 운동량뿐만 아니라 음식과 수면, 체중, 물 마시는 횟수 등등 매우 다양한 항목으로 자세하게 나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식사의 경우 검색으로 찾아 보면 대부분의 음식이 나옵니다. 저녁에 아임닭 닭가슴살을 먹는데 검색하면 다 나와요. 제품 별로 칼로리까지 알려 주어서 정확히 선택하게 해 줍니다. 누군가 입력하려고 고생 많이 했겠네요.

돈버는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 1610kcal와 비교해서 하루 먹은 식사량을 확인해 줍니다. 1610kcal은 하루 권장 칼로리 양일까요? 식사할 때마다, 주전부리할 때마다 입력해 주면 칼로리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 줍니다. 흠~ 역시 나트륨은 과다하게 먹고 있네요. 우와~ 철분이 많이 적네요. 앞으로 며칠이나 열심히 입력할지 모르겠지만, 삼성 헬스앱 참 잘 만들었네요. 부지런한 분께는 좋은 앱입니다.

주간 미션 수행 완료, 11번가 할인 쿠폰 획득

만보기 앱 바이탈리티

▲ 하루 미션은 50 포인트와 100 포인트로 나뉘네요. 하루 최대 100 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는데, 7,500 걸음 이상이면 50 포인트를, 12,500걸음 이상이면 1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목표 포인트가 250 포인트이므로 너무 욕심내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바이탈리티 앱의 포인트 계산 부분에 미흡한 점이 있는지 포인트 계산이 바로 적용되지 않고 몇 시간이 흘러야 반영되기도 하네요. 어제 분명 12,500 걸음이 넘었는데, 50 포인트였다가 다음 날 아침에 확인해 보니 100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뭐, 시간이 걸리더라도 계산만 정확하면 되니까요.

돈버는 앱

▲ 한주 동안 미션을 잘 처리해서 리워드를 얻었습니다. 획득한 리워드를 모아서 사용할 수 없고 기한이 있군요. 마침 11번가에서 구매할 일이 있어서 11번가 할인쿠폰을 선택했습니다. 흠~ 쿠폰 사용 만료일도 짧네요. 그래도 배송비를 아낄 수 있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하루 만보걷기를 하는데 바이탈리티로 재미를 더할 수 있어서 좋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