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3. 리브라톤 집미니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리브라톤 집미니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리브라톤 집미니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리브라톤 집미니(ZIPP MINI)는 블루투스 스피커이면서도 와이파이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로 페어링하지 않아도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지요. 블루투스가 없는 윈도우PC에서도 같은 와이파에 연결되어 있다면 집미니로 음악 출력을 할 수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블루투스 대신에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전화 통화를 해도 음악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지요. 블루투스 통신 거리가 보통 10m이지만, 와이파이는 이보다 더 먼 거리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리브라톤 집미니를 어떻게 와이파이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 리브라톤 집미니(ZIPP MINI)입니다. 약간 큰 편이지만, 맥주캔처럼 동그란 원통형으로 휴대용이며 단순하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예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질인데 리브라톤 스피커 모두 좋은 평을 받고 있지요.

리브라톤 집미니 와이파이 연결

집미니로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 리브라톤 집미니를 위한 스마트폰 앱이 있어서 리브라톤 집미니 내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고 설정에서 공장 초기화나 와이파이 환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스피커

▲ 집미니에 와이파이 연결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로 전원을 켤 때마다 와이파이에 연결되는데, 집미니가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상단 버튼에 그룹 만들기와 하트 아이콘이 켜 집니다. 와이파이 스피커로 연결하기 전에 이 두 개의 버튼이 켜져 있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안드로이드폰에서 집미니를 와이파이 스피커로 사용하기

Zipp Mini 와이파이 스프커 사용 방법

▲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폰에서 와이파이 스피커를 사용하기가 편하지 않습니다. DLNA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앱을 사용해야 하는데, 힘들게 찾은 것이 Hi-Fi Cast입니다. Hi-Fi Cast에서 출력 장치로 리브라톤 집미니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음악을 재생하면 와이파이를 통해 집미니로 소리가 출력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와이파이 연결을 사용함으로 전화가 오든, 전화를 걸든 음악은 멈추지 않고 계속 출력 됩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와이파이로 음악을 재생할 때 전화 통화로 방해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윈도우에서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하는 방법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 집미니가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새로운 장치를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집미니가 PC에 새로운 멀티미디어 장치로 검색이 되니 왠지 기대가 커지더군요.

집미니로 와이파이 스피커 사용 방법

▲ 멀티미디어 장치로 집미니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참 좋은데, 이후로 우울합니다. 멀티미디어 장치로 연결되어 있으니 다양한 오디오 앱으로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우선 윈도우에서 스피커 장치로 집미니 멀티미디어 장치를 선택이 안 됩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에서처럼 DLNA 출력이 되는 오디오 앱을 찾아 보았지만, 윈도우에서 직접 출력하는 방법뿐이 모르겠네요. 혹시 찾는다면 블로그에 소개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집미니 멀티미디어 장치로 출력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와이파이 스피커

▲ 윈도우 탐색기에서 음악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 메뉴 중 "장치로 캐스트"를 선택한 후에 집미니 와이파이 스피커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Zipp Mini 와이파이 스프커 사용 방법

▲ 음악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차례로 출력 됩니다. 집미니 와이파이 스피커를 윈도우의 스피커 장치로 등록해서 선택할 수 있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말고도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로 오디오 출력을 할 수 있을텐데 그러지 못해 매우 안타깝습니다. 어쩌면 아직 방법을 찾지 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좀 더 편한 방법을 알게 된다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역시 윈도우 PC에서 집미니 와이파이 스피커로 음악을 출력할 때도 전화 통화가 방해되지 않습니다. 또한, 와이파이를 사용하므로 윈도우 PC에 블루투스 동글이가 없어도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