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북2 인텔 프로세서 모델이 나올까?

2019.06.05 04:30 컴퓨터/PC

갤럭시북2 인텔 프로세서 제품이 나올까?

삼성에서 갤럭시북2가 나왔군요. 갤럭시북10.6을 사용하고 있어서 다음 모델인 갤럭시북2가 나왔다니 뭐가 더 좋아졌나 허겁지겁 검색했는데요, 아이고 이런~ 기대가 곧 실망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른 것을 더 알아 보기도 전에 프로세서가 퀄컴이라는 것에 딱 꽂힙니다. 퀄컴 스냅드래곤850!! 으악~! 인텔 프로세서가 아닌 것이죠. 그렇다면? 네, 윈도우10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확히는 Windows 10 in S mode. 윈도우 10S가 일반 윈도우10과 다른 큰 차이점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가 제공하는 것이 아닌 Setup 파일이나 압축 파일로는 설치나 실행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0S가 답답하다면 비용을 지불하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Home으로는 무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한번 일반 윈도우로 업그레이드하면 다시 S모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갤럭시북2는 일반 윈도우로 업그레이드한다고 해도 문제입니다. 프로세서가 퀄컴이거든요. 인텔 프로세서가 아니어서 기존의 인텔 프로세서 윈도우에서 만든 프로그램은 그냥 실행되지 않습니다. 사용해 본적은 없지만, 인텔 윈도우 실행 이뮬레이터를 이용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무래도 성능이 떨어질 것 같아요. 또는 실행이 제대로 안 될 지도요.

갤럭시북2 인텔 프로세서 모델

▲ 삼성 갤럭시북2(사진 출처 삼성)

생긴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처럼 생겨가지고 가격은 뭐 이리 비싸? 와이파이 모델이 90만 원이 넘습니다. LTE 모델은 100만 원이 넘고요. 메모리가 4GB짜리가. 어쩌면 퀄컴 프로세서 PC가 2GB가 아닌 것이 다행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북2를 퀄컴 프로세서로 내놓은 그 높은 뜻을 이해하기 어렵네요. 어떤 용도일까요? 교육용? 그렇다면 가격이 저렴해야지. MS 오피스 전용으로 사용하는 사무용? 흠, 배터리는 오래 가겠네요. 그러나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 못 한다면 사무용으로도 많이 부족하지 않을까요?

갤럭시북2 인텔 프로세서 모델을 기대하는 이유

갤럭시북2 인텔 프로세서 제품

▲ 중고로 구매한 갤럭북10.6입니다. 갤럭시북10.6은 크기가 작은 만큼 휴대하기 편하고,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한 윈도우PC라서 생산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키보드 커버가 많이 아쉬워요. 키보드 커버 방식이 많이 불편하거든요.

갤럭시북10.6

▲ 갤럭시북10. 6을 세우려면 전면 키보드를 앞으로 내리고 뒷면 커버를 뗀 다음 밑으로 내려서 다시 붙여야합니다. 번거롭기도 하지만, 두 손을 사용해야 펼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갤럭시북10.6 이전 제품인 갤럭시 탭 프로S가 훨씬 편합니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한 손으로 펼칠 수 있지요. 뒷면 커버를 뗄 필요 없이 본체를 들어서 앞쪽으로 세워 놓는데,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키보드 커버도 이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갤럭시 북2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처럼 키보드를 앞으로 내리고 뒷면 퀵 스탠드를 꺾기만 하면 됩니다. 기울기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고요.

그리고 또 한가지, 갤럭시 북2에는 지문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암호 입력보다는 지문 인식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참 편합니다. 흠~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북2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나올까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