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한자변환 추가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jwShiftSpacekey2.1

한자변환 추가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jwShiftSpacekey2.1

· 댓글개 · 바다야크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jwShiftSpaceKey 2.1 한자변환 기능 추가

키보드에 한영키가 있지만,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한영전환하는 방법이 더 편해서 만든 프로그램이 jwShiftSpaceKey입니다. 한영키가 없던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에는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전환을 했는데요, 오랜 습관을 바꾸기 어렵기도 하지만, 키보드 제품마다 한영키 위치가 달라서 지금도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이 더 편합니다. 물론, 한영키에 익숙한 분이 많겠지만, 말이죠. jwShiftSpaceKey를 사용하지 않아도 제어판에서 키보드 타입을 3번으로 바꾸면 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특정 프로그램의 키 입력 기능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jwShiftSpaceKey는 한영전환 기능만 있었지만, 사용하시는 분의 요구를 받아서 몇 가지 기능을 넣다 보니 계속해서 버전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Ctrl-Shift 키로 한자키를 대용하는 기능을 넣어서 2.1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jwShiftSpaceKey를 처음 만들 때는 한영 전환하는 기능만 있어서 환경 설정 기능이 없었습니다. 필요가 없었죠. 그러나 Ctrl-Shift-V 양식 제거 붙여넣기 기능, Ctrl-Alt-T 최상위 윈도우 만들기 기능을 추가하다 보니 핫키 사용을 멈춤 하거나 키 조합을 수정할 수 있도록 요청하시는 분이 계셔서 이번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jwShiftSpaceKey 환경 설정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jwShiftSpaceKey의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환경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 환경 설정 메뉴를 실행하면 핫키 사용 여부와 키 조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왼쪽 Shift와 Space 키로만 한영 전환
    jwShiftSpaceKey는 왼쪽·오른쪽 Shift 키를 모두 사용해서 한영 전환할 수 있는데요, 왼쪽 Shift 키로만 한영 전환하는 옵션입니다. 오른쪽 Shift-Space 키 조합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계셔서 추가했습니다.
  • Ctrl-Space로 한자키 실행
    Ctrl-Space 키를 누르면 한자키가 눌리는 것처럼 실행됩니다. 한자키는 키보드 자판 배열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거나 없을 수 있으므로 Ctrl-Space 키로 한자 변환하세요.
  • Ctrl-Shift-V 키 사용
    웹페이지에서 복사한 내용에서 글씨만 붙여 넣기할 때 사용하는 핫키입니다. 이 키가 충돌이 난다는 분이 계셔서 추가했습니다.
  •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
    활성화된 윈도우를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를 누를 때마다 화면 맨 위로 올려 주거나, 이전 상태로 돌려줍니다. 어떤 윈도우를 항상 화면 위로 올려 놓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는 다른 키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Ctrl-Shift-V 키에 대한 설명입니다.

jwShiftSpaceKey Ctrl-Shift-V 키 기능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부분을 복사했습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워드에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도 함께 붙여넣기가 되지요.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그러나 Ctrl-Shift-V키로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를 모두 없애고 글자만 붙여넣기 됩니다.

jwShiftSpaceKey는 프리웨어로 직장, 학교, 관공서 등 장소에 관계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상품에 포함하거나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공개하시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