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게임을 위한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jwShiftSpaceKey2.2

게임을 위한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jwShiftSpaceKey2.2

· 댓글개 · 바다야크

게임을 위한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2.2

jwShiftSpaceKey는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한영 전환하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한영 전환하는 기능만 있었지만, 사용하시는 분의 건의로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번에는 jwShiftSpaceKey 기능을 On·Off하는 설정을 넣어서 2.2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게임 중에 쉬프트 스페이스를 누르면 한글로 전환이 돼서 WASD키를 사용할 수 없다는 말씀이 있어서요. 게임에서 WASD키는 매우 중요하지요. 게임용 노트북의 경우 WASD키를 다른 키캡과 구별이 되도록 키캡을 다른 색으로 만들기도 하는데요, jwShiftSpaceKey 메뉴 또는 환경 설정에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jwShiftSpaceKey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는 것보다 편할 것입니다.

다운로드: jwShiftSpaceKey.exe

▲ jwShiftSpaceKey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이라서 실행 파일로 올렸습니다. 압축도 아니고 설치 파일도 아닙니다. 적당한 폴더에 내려 받으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을 위해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지 않고 ini 파일을 만들기 때문에 실행 파일과 ini 파일을 삭제하면 깨끗이 제거됩니다.

jwShiftSpaceKey 기능 On·Off 방법

▲ jwShiftSpaceKey 기능을 끄려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에서 "기능 멈춤" 메뉴를 클릭합니다.

▲ jwShiftSpaceKey 기능을 다시 사용하려면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에서 "기능 켜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환경 설정에서 "기능 멈춤" 체크 박스를 이용하여 On 또는 Off할 수 있습니다. jwShiftSpaceKey 기능 On·Off에 따라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이 바뀌게 해서 기능 수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jwShiftSpaceKey 환경 설정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jwShiftSpaceKey의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환경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jwShiftSpaceKey의 설정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왼쪽 Shift와 Space 키로만 한영 전환
    jwShiftSpaceKey는 왼쪽·오른쪽 Shift 키를 모두 사용해서 한영 전환할 수 있는데요, 왼쪽 Shift 키로만 한영 전환하는 옵션입니다. 오른쪽 Shift-Space 키 조합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계셔서 추가했습니다.
  • Ctrl-Space로 한자키 실행
    Ctrl-Space 키를 누르면 한자키가 눌리는 것처럼 실행됩니다. 한자키는 키보드 자판 배열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거나 없을 수 있으므로 Ctrl-Space 키로 한자 변환하세요.
  • Ctrl-Shift-V 키 사용
    웹페이지에서 복사한 내용에서 글씨만 붙여 넣기할 때 사용하는 핫키입니다. 이 키가 충돌이 난다는 분이 계셔서 추가했습니다. 아래에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기능 멈춤
    게임 중이나 또는 jwShiftSpaceKey키의 기능으로 불편할 경우 잠시 기능을 끄세요.
  •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
    활성화된 윈도우를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를 누를 때마다 화면 맨 위로 올려 주거나, 이전 상태로 돌려줍니다. 어떤 윈도우를 항상 화면 위로 올려 놓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는 다른 키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jwShiftSpaceKey Ctrl-Shift-V 키 기능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웹 브라우저에서 특정 부분을 복사했습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워드에 붙여 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도 함께 붙여 넣기가 되지요.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그러나 Ctrl-Shift-V키로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를 모두 없애고 글자만 붙여넣기 됩니다.

jwShiftSpaceKey는 프리웨어로 직장, 학교, 관공서 등 장소에 관계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상품에 포함하거나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공개하시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