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채널 가입 방법

2019. 6. 28. 05:43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유용한 정보 제공 텔레그램 채널 추천

2014년부터 텔레그램을 사용해 왔는데, 봇으로 운영하는 채널이 있다는 것을 지금에야 알았습니다. 봇은 사람이 아닌 텔레그램 API로 만들어 진 가상 유저입니다. 일반인도 텔레그램 API를 이용하여 다양한 봇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 봇으로 운용되는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채널은 개설한 사람만 메세지를 올릴 수 있는 단방향 채팅으로 새로운 뉴스나 정보를 제공하는데 적합합니다.

최근에 직장 동료가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1TB SSD를 매우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자랑 덕분에 알게 되었는데요, 동료가 사용한 최저 가격 알림이인 https://telegram.me/jirum_noti_bot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이 많아요. 나무위키 텔레그램 채널 목록에 많은 채널이 소개되어 있네요. 그중에 몇 개를 가입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구매 상품 최저 가격 알림이 @jirum_noti_bot

우선 동료가 최저 가격으로 구매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는 지름알림봇 @jirum_noti_bot입니다. https://telegram.me/jirum_noti_bot를 클릭하거나 텔레그램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 후에 @jirum_noti_bot를 입력하고 지름알림봇을 선택하면 됩니다.

▲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하나 씩 채팅하듯이 올리면 등록되며, 등록된 제품을 탭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조금 기다리니까 텔레그램 알림으로 텀블러 정보가 뜨네요. 키워드를 등록하면 쉴 틈 없이 알림이 올 줄 알았지만, 그건 아니네요. 10시쯤 등록했는데 4시쯤 소식 1개 받았습니다. 아마도 제품의 인기도에 따라 소식 빈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핫딜 정보 뽐질 @jirum

▲ 핫딜 정보로 뽐질을 많은 분이 사용하는 군요. 뽐뿌 사이트의 정보를 알려 주는 듯한데 심심치 않게 구매 정보가 올라옵니다. 다만, 많은 분이 본 인기 글로 올라온 정보라서 알림을 받았을 때는 이미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분의 얘기가 궁금해서 댓글을 읽다 보면 벌써 품절되었다고 아쉬워하는 글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상품이 원하는 제품이 아니어서 왠지 낚시하는 느낌입니다. 언젠가 내가 찾는 물건이 나오겠지 하고 말이죠.

베스트 게시글 모아보기 @best_article

클리앙, 오늘의유머, 보배드림, 엠팍, 뽐뿌, 82쿡 등 유명 커뮤티티의 베스트 게시물을 올리는 베스트 게시물 모아보기 채널이 있습니다. 역시 유명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글이라서 인지 참 재미있고 놀라운 글이 많네요. 알림이 자주 떠서 음소거를 선택했습니다.

움짤 채널 @topgif

▲ 움직이는 GIF 사진, 즉 움짤이 재미있어서 좋아하는데, 그 움짤을 모아서 보여주는 @topgif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입만 해도 볼 만한 움짤이 참 많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움짤은 며칠이 지나야 겨우 하나, 둘 올라옵니다. 그래서 이전에 올라온 움짤만 본다면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쿠폰을 매매하는 키프티스타가 있는 것을 알고 메신저로 이렇게 활용할 수 있구나 놀랐는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