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마일리지 사용 방법, 캐시백으로 현금 받기

2019.06.20 11:53 이런저런/생활 정보

티마일리지를 현금으로 받는 방법

티머니를 꽤 오랫동안 사용해 왔는데, 우연히 앱을 열었다가 티마일리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꽤나 많이 쌓였더라고요.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0.2%, 모바일에서 충전할 때는 2%나 적립되는 군요. 만 단위가 넘는 마일리지 숫자가 커보여서 버리기에는 아깝고 어디다 써야 할 것 같은데, 이 티마일리지를 어떻게 써야 할지 티머니 앱에서 찾아보았지만, 적립하는 방법 말고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느낌이 딱 어느 광고처럼 주기 싫은거죠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티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찾아 보았는데요, 적립된 티마일리지로 티머니로 충정할 수 있고요, GS&POINT로 전환하거나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은행 통장으로 캐시백할 수 있어서 이번에 신청하고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마일리지 단위가 원 단위이군요. 티마일리지에서 수수료 5%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티마일리지를 신한은행 통장으로 캐시백 받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을 개설합니다.
    • 주의할 것을 통장을 만들 때 스마트폰 앱 쏠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 아울러 앱에서 출금 계좌로 등록해 달라고 하세요. 앱에서 출금 계좌를 등록할 수 있지만, 신분증이나 운전 면허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비대면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여러 번 시도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신한은행에 직접 가서 신청했습니다.
  2. 스마트폰에 신한은행 앱인 쏠을 설치합니다.
  3. 쏠에서 티마일리지 캐시백을 신청합니다.
  4. 티마일리지 캐시백 신청은 쏠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한번 티마일리지를 신한은행 통장으로 캐시백 신청하면 매달 16일까지 쌓인 마일리지가 18일 신한은행 계좌로 캐시백됩니다. 단, 100마일리지 이상이어야 하며 수수로 5%가 차감됩니다.

티마일리지 얼마나 쌓였나 확인하는 방법

티머니 마일리지 사용방법

▲ 티머니 앱에서 메뉴를 탭하고 T마일리지 버튼이 있습니다 T마일리지 버튼을 탭하면 나오는 메뉴 중 "T마일리지 내역"을 선택하면 적립된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마일리지 사용방법

▲ 하루 적립 금액이 많지는 않지만, 시간이 흐르는 동안 많이 불어 났군요. 자동으로 소멸되는 포인트도 있네요. 사라지기 전에 사용해야겠습니다.

티마일리지 사용 방법

티머니 마일리지 현금받기

▲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대중교통 결제 금액의 0.2%를, 모바일 충전시 충전 금액의 2%가 적립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티마일리지를 티머니로 충전, 신한은행 계좌로 캐시백, GS&POINT로 전환, 데이터 통신 충전, 선물이나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에서 티마일리지 캐시백 신청

티마일리지 현금받기

▲ 신한은행으로 캐시백 신청은 신한은행 스마트폰 앱 쏠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쏠 메뉴를 선택하고 좌측 메뉴 중 "생활금융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티머니 마일리지 캐시백 신청 방법

▲ 생활금융플랫폼>>교통카드 T마일리지>>자동캐시백 서비스 신청을 선택 후 "신청"버튼을 탭합니다.

티마일리지 캐시백 신청 방법

▲ 입금 계좌를 선택해 주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기하게도 T머니 계정하고 연결하는 어떤 과정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없습니다. 신한은행 쏠 앱에서 신청만 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지요?

18일 캐시백 입금

티머니 마일리지 사용방법

▲ 티머니에서는 17일에 전환되었다고 나오지만, 실제 입금은 18일날 되었습니다. 마일리지에서 수수료 5%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티머니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티마일리지를 사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소멸되기 전에 챙기세요. 아래 링크로 티머니 티마일리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참고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찔끔찔끔 쌓이지만, 모아서 쓰고 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