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 갤러리 앱 추천 두 가지

안드로이드 갤러리 앱 추천 두 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갤러리가 부러운 LG V30

갤럭시 노트만 사용하다가 LG V30으로 바꾸었는데요, LG V30의 UI가 갤럭시에 비해 뭐랄까? 아기자기하다고 할까요? 갤럭시와 LG폰의 UI가 서로 장단점이 있겠습니다만, 예를 들어 갤럭시는 기본 전화 앱에서 전화 번호를 옆으로 밀기를 하면 바로 전화가 걸리는 것은 참 편합니다. LG V30은 문자를 작성할 때 방금 통화한 전화번호를 쉽게 입력할 수 있는 편리 기능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LG V30으로 바꾸면서 갤럭시에 비해 아쉬운 점 하나가 사진 갤러리 앱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데요, 작업 후에 필요 없는 사진을 삭제해야 하는데, LG V30보다 갤럭시의 갤러리가 훨씬 편합니다. 이유는 갤럭시 갤러리의 경우 날짜별로 사진을 분류해 주어서 특정 날짜의 사진을 한 번에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나 이틀 연속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래서 작업 후에 삭제할 사진이 같은 날인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특정 날짜의 사진을 한 번에 선택한 후에 삭제하지 말아야 할 사진을 선택 취소하는 것이 더 빠르고 편합니다. 이에 비해 LG V30의 갤러리에서 사진을 지우려면 날짜로 분류되지 않아서 수십 개의 사진을 일일이 손으로 탭해서 선택하고 삭제해야 합니다.

휴지통 기능 갖춘 A+갤럭리 사진 & 동영상

▲ 날짜별로 분류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는 "A+갤럭리 사진 & 동영상"입니다. 줄여서 A+갤러리라고 하겠습니다. 우측이 A+갤러리의 설정 페이지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A+갤러리는 한글화 작업이 잘 되어 있어서 더욱 사용하기 쉬운 갤럭리입니다. 또 하나자의 장점은 LG V30의 기본 갤러리처럼 휴지통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삭제해도 휴지통에서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A+갤러리는 기간을 탭할 때마다 일, 개월, 년 단위로 사진을 분류해서 보여 줍니다. 일과 개월은 이해되지만, 년 단위는 좀 오버이지 않나 싶기도 한데요, 빠르게 작년 또는 몇 년 전의 사진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종류에 따라 앨범을 구성해 주는데요, 장소를 선택하면 지도에 맞추어 사진이 정렬되고, 위치를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찍었던 사진을 모아서 보여 줍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께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 LG V30 기본 갤러리에서 제일 아쉬워하는 부분입니다. A+갤러리에서는 날짜별로 분류하여 보여 주기 때문에, 날짜별로 한 번에 사진을 선택할 수 있고 필요 없는 사진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기능까지 있으니 안심이 되고요.

▲ A+갤러리 앨범에 휴지통이 있습니다. 삭제한 사진을 휴지통에서 복원할 수 있습니다. LG V30 갤러리에도 휴지통 기능이 있는데요, 아차 실수로 사진을 삭제해도 휴지통이 있어서 안심이 됩니다.

매우 예쁜 픽쳐스(Piktures - 그림 갤러리)

▲ 오타가 아닌가 싶은 Piktures입니다. 갤러리이면서 움직이는 GIF를 보여 주고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또한, A+갤러리처럼 개인 보안 폴더를 제공해 주는데요, 아쉽게도 한글 작업이 안 되어 있고 휴지통이 없네요.

▲ Piktures 갤러리 앱을 한 마디로 평한다면 참 예쁩니다. 잡지 수준은 아니지만, 그런 느낌으로 사진을 편집하듯 보여 주는데, 다른 갤러리에서 밋밋해 보이는 사진도 Piktures에서는 멋진 사진으로 보입니다.

▲ 종류별로 사진·동영상·GIF를 모아서 볼 수 있고 위치와 날짜, 태그로 분류해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달력식으로 보여주는 날짜별 분류는 LG V30 기본 갤러리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 주어서 참 좋습니다.

▲ 스크린샷 사진도 날짜별로 분류해서 볼 수 있고 특정 날짜의 사진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어서 관리하기 편합니다.

▲ 움직이는 GIF 파일 만들기도 참 쉽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움직이는 시간 간격을 선택해 주면 움직이는 GIF, 움짤이 만들어 집니다. Piktures도 한글이 지원되고 휴지통이 생기면 참 좋겠는데,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