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S6 가격과 출시일은 언제?

2019.08.13 22:28 모바일/안드로이드

갤럭시 탭S6 주요 스펙

갤럭시 탭S6가 올 8월 초에 공식 발표되었군요. LTE 버전이 출시되면 바로 구매하겠다 벼르고 있는 제품입니다. 작년에 갤럭시 탭S5e를 사려고 했지만, 안타깝게도 펜이 안 되네요. 그렇다고 탭S4를 선택하기는 그렇고. 그래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갤럭시 탭S5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번호가 하나 건너뛰어서 6로 나온다네요. 혹시나 갤럭시 탭S3처럼 화면이 4:3으로 나오기를 기대했지만, 역시 16:10으로 나왔군요. 생산성을 높이려면 4:3 비율이 좋을 것 같은데요, 생산성보다는 영화를 볼 때 화면 위아래로 생기는 레터 박스를 싫어하는 소비자가 훨씬 많아서 앞으로도 4:3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5e가 보급형이라고 한다면 펜이 있는 고급형 태블릿은 갤럭시 탭S5일 줄 알았는데 앞서 말한 대로 번호를 건너 뛰어서 S6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전 모델과 비교한다면 갤럭시 탭S4와 비교해야 하는데요, 화면 크기는 10.5인치로 같아도 두께가 7.1mm에서 5.7mm로 매우 얇아졌고 무게도 482g에서 420g으로 가벼워졌습니다. 두께와 무게 외에도 갤럭시 탭S5가 아닌 탭S6으로 번호가 바뀌는 만큼 변화가 큰데요, 대표적으로 생각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면 온 스크린 지문인식
  • 후면 듀얼 카메라
  • 배터리 충전식 S펜, 자석으로 태블릿에 붙는 S펜
  • USB Type-C 이어폰
  • 삼성 DEX 지원
  • 4개 스피커

모두 최신 태블릿 다운 변화입니다. 그런데 3.5mm 오디오 잭은 없군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USB Type-C 번들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네요. 애용하는 유선 이어폰을 가지고 계시는 분은 아쉽겠지만, 그리고 유선으로 스피커를 연결해서 듣는 분은 섭섭하겠지만, 요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많이들 사용하지 않나 싶네요. 아니면 젠더를 사용하면 가능할 지도요.

대신에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것은 반갑습니다. 지문인식 참 편하거든요. 갤럭시 탭S4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 중의 하나가 지문인식 센서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얼굴 인식·홍채 인식 센서가 있다고 하지만, 카메라에 얼굴을 맞추어야 해서 지문인식보다 불편하다고 해서요.

그런데 후면 카메라가 듀얼? 태블릿으로 사진을 찍는... 뭐 사용하는 분이 있겠죠. 카메라 하나는 광각 렌즈라고 하니 태블릿을 높이 들지 않고도 편하게 펼쳐 놓은 책을 한 번에 찍을 수 있을지도요. 그래도 태블릿에 듀얼 카메라는 왠지 오버 같습니다.

충전식 S펜

▲ 오우~ S펜에 배터리를 장착했군요. 그래서 이전 S펜보다 기능이 더 발전한듯 합니다. S펜 에어 액션 기능으로 태블릿에 직접 펜을 접촉하지 않고 허공에 펜을 움직이면 그 움직임을 인식한다네요. 흠~ 리모컨처럼 멀리서 사진 촬영 기능은 편할 것 같습니다만, 이외에 공중 제스처가 과연 유용할지 모르겠네요. 에어 액션 기능보다는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이전보다 악필을 잘 인식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S펜을 뒷면에 고정할 수 있으며, 이렇게 뒷면에 고정하면 S펜이 충전됩니다.

아쉬운 키보드 커버

갤럭시 탭S6 소개 동영상을 보니 키보드 커버를 꼭 구매해야겠네요. 키보드 커버 뒷면에 S펜을 덮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분실하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키보드 커버가 서피스 프로처럼 퀵 스탠드 형식이군요. 흠~ 키보드 부분이 앞으로 펼쳐지고 뒷면 케이스가 뒤를 받치는. 그럼 두 번 조작을 해야 합니다. 키보드를 앞으로 내리고, 퀵 스탠드를 뒤로 꺾어서 세우고. 한 번에 펼쳐지는 갤럭시 탭 프로 방식이 편한데. 철썩 붙여야 해서 소음이 나지만, 2-in-1 태브릿 PC 중에 키보드를 펼치는 방식은 갤럭시 탭 프로가 참 편하거든요. 키보드의 키캡이 엉망이어서 몇 개 잃어 버렸지만, 빨리 펼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어쩌면 터치 패드 크기 때문에 퀵스탠드 형식으로 만들었는지도요.

갤럭시 탭S6 8월 중 나온다는데 가격은?

갤럭시 탭S6가 8월 중에 나온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아직 판매하는 곳이 없네요. 하이마트에서 LTE 128GB 모델을 89만 9천원에 올렸다가 삭제했다는 기사가 있습니다만, 과연 언제 정식 판매될지요. 가격 때문에 통신사에서 약정 걸어서 구매하려고 하는데, 가격이 아니더라도 꼭 LTE 모델로 구매하려 합니다. 데이터 함께 쓰기 유심을 사용하는 것이 참 편하거든요. T와이파이도 함께 사용할 수 있고요. 태더링? 불편합니다. 가끔 SK 다이렉트에 들러 보지만, 아직 보이지 않네요.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는데, 좀 실망이네요. 8월 중으로 나오기를 바랐는데, 19일부터 29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고 9월이나 돼서야 물건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있네요. 그렇다면 다음 달에나 구매할 수 있겠군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