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샤오미 미밴드4 배경 화면 바꾸기

샤오미 미밴드4 배경 화면 바꾸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샤오미 미밴드4 배경 이미지 변경 가능?

샤오미 미핏 앱에 들렀다가 미밴드4 설정에서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정말 가끔 미핏 앱을 실행하거든요. 그래서인지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은 낯설지 않고 원래부터 있었던 것으로 보였는데요, 우와~ 이 기능을 이용하면 샤오미 미밴드의 월페이퍼, 즉 배경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 고양이 좋아시는 분, 이 배경 화면 어때요? 예쁘지 않나요? 기본 검은색 배경 화면보다 훨씬 보기 좋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의 배경 화면을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미핏앱에서 "프로필">>"빈드 디스플레이 설정"을 차례로 탭합니다.

▲ 미리 만들어진 예쁜 배경 화면이 매우 많습니다. 칼라 디스플레이로 바뀐 샤오미 미밴드4라서 가능한 것이죠. 하나 선택해서 동기화 시키면 간다히 샤오미 미밴드4에 설치됩니다.

 

사용자 이미지로 배경 화면 설정하는 방법

▲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한 후에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고, 배경 이미지에 어울리는 문자 표시 방법을 지정해 줍니다.

▲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갤러리를 선택하면 다양한 저장소에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한다면 세로로 찍으면 나중에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기할 때 편합니다.

▲ 선택한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만 샤오미 미밴드 화면 크기에 맞추어 잘라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아래로 긴 사진이 좋고, 시간이 출력되는 문자를 생각해서 공간이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샤오미 글로벌 버전 한글 펌웨어 업데이트 경우

▲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 되어 있으면 펌 업데이트부터 하라고 하네요.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배경 화면은 펌웨어 업데이트 없이도 잘 되는데, 사용자 배경 화면은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가 봅니다. 아마도 샤오미 미밴드4를 한글 버전이 아닌 글로벌 버전을 구매해서 한글 패치를 하다보니 최신 펌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 된 것 같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미핏 앱에서 아무리 업데이트하려고 해도 안 된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1. 미핏 앱을 종료합니다.
  2. 스마트폰 설정에서 언어와 키보드에서 영어를(united) 추가합니다.
  3. 영어를 위로 끌어올려 기본 언어로 변경합니다.
  4. 미핏 앱을 실행합니다.
  5.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샤오미 미밴드4의 펌웨어 버전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6. 펌웨어 업데이트 완료 후에 설정에서 추가한 영어를 제거하여 한글을 기본 언어로 바꿉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여기 글 중간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 글이 이해가 안 되시면 참고하세요. 이렇게 샤오미 미밴드4를 업데이트 후에 샤오미 미밴드4 배경 화면을 바꾸었습니다. 우와~

▲ 바다야크 블로그 로고로 만든 배경화면입니다. 이렇게 배경화면을 바꾸니 나만의 샤오미 미밴드가 되었네요. 샤오미 미밴드4 배경화면을 예쁜 이미지로 바꾸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