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움직이는 GIF 파일 크기·용량 줄이기 웹사이트 2곳

움직이는 GIF 파일 크기·용량 줄이기 웹사이트 2곳

· 댓글개 · 바다야크

움직이는 GIF 파일 편집 웹 사이트

LG V30의 카메라에는 GIF를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셔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30장까지 빠르게 촬영하는데요, 이렇게 빠르게 촬영하고 나면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gif" 버튼이 화면에 나옵니다. gif 버튼을 탭하면 움직이는 GIF 파일이 만들어지는데 이미지 크기가 너무 크네요.

▲ 왕송호수 근처 코스모스 길에서 촬영한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가로·세로 1080x608 크기입니다.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데, 바다야크 블로그의 가로폭은 730 픽셀이라서 크기를 줄이고, 크기를 줄이는 만큼 용량도 작아져서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GIF 파일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을 찾았는데요, 매우 유용한 GIF 편집 사이트 두 곳을 찾았습니다. 둘 다 웹 서비스라서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서 이미지를 올리고 편집한 후에 내려받으면 됩니다. 가끔 필요한 것이라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네요. 또한, 두 사이트의 장점이 달라서 원하는 기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if 종합 편집 사이트 ezgif.com

ezgif.com는 편집 기능이 다양해서 gif 이미지 일부를 잘라 내거나, 이미지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위에 로고 같은 이미지를 워터마크로 올리는 "overlay" 기능도 있어서 블로그 운영하는 분께는 매우 유용합니다. 동영상을 움직인 GIF로 만들 수 있네요. 한 마디로 움직이는 GIF 종합 편집 툴 사이트입니다.

▲ LG V30이 만든 GIF 이미지 크기를 줄이려 합니다. 파일 크기가 아닌 이미지 크기입니다. ezgif.com에서 "Resize"를 클릭합니다.

▲ "찾아 보기..." 버튼으로 파일을 선택한 후에 "Upload"로 GIF 이미지를 올립니다.

▲ GIF 이미지가 올라 갔네요.

▲ 원하는 크기를 입력하고 "Resize im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로 폭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비율이 계산되어 세로 값이 결정됩니다. "Resize image!" 버튼을 누른 후에 가만히 있으면 안 되고, 밑으로 스크롤합니다. 이미지 크기가 변경된 새로운 GIF 이미지가 페이지 하단에 새로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워터마크 이미지 올리기

▲ 크기가 변경된 이미지 파일은 "save" 버튼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려받기 전에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블로그 로고를 워터마크로 올려 보겠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overlay" 버튼을 클릭합니다.

▲ 워터마크에 사용할 블로그 로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Upload im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 로고 위치를 적당한 곳으로 옮깁니다. 간단하지요?

▲ 그리고 "save" 버튼으로 PC에 저장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GIF 파일입니다. 이미지 크기를 줄였고요, 블로그 로고도 올렸습니다. 어떻습니까? 멋지지 않나요?

 

간단히 움짤 GIF 이미지 용량 줄이기 gifcompressor.com

다른 기능은 다 필요 없고 파일 크기가 줄여 주는, 즉 파일 용량을 줄이기를 원한다면 gifcompressor.com이 편합니다. 사이트 주소에서 알 수 있듯이 gif 이미지를 가볍게 줄여 줍니다.

▲ 화려한 ezgif.com보다는 소박해 보이지요? 그래도 GIF 이미지 용량을 줄여 주는 기능은 훌륭합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해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우선 "UPLOAD FILES" 버튼으로 GiF 이미지 파일을 올립니다.

▲ 파일이 올려지면 압축을 실행합니다. 파일이 올려지는 것과 압축 과정을 타임 라인으로 보여 주어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빙그르 이미지만 돌려주는 사이트보다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네요.

▲ 우와~ 40%나 이미지 크기를 줄여 주었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gifcompressor.com는 한 번에 여러 개의 이미지를 올리고 함께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버튼으로 하나씩 내려받을 수 있고, "DOWNLOAD ALL"로 한 번에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 원본보다 더 커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