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구글 기프트 카드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구글 기프트 카드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신용카드로 구매 가능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산다 산다 하면서도 자꾸 까먹네요. 편의점에 들어서면 그때서야 생각나는데 한심하게도 현금이 없어서 사지를 못 했습니다. LG페이를 사용한 이후로 지갑을 놓고 다니거든요.

▲ 이번에도 편의점에 들렀다가 구글 기프트 카드를 보고서야 또 아차 싶었는데, 우와~ 카드로 살 수 있네요. 현금이 없어서 자세히 안 봤는데, 교통카드로도 돼요. 모든 카드는 아니고 BC와 삼성카드만 되는군요. 다행히 LG페이에 삼성카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 덕분에 드디어(?)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역시 LG페이는 편합니다.

 

모양이 바뀐 구글 기프트 카드

▲ 구글 기프트 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뒷면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카드 뒷면에 스크래치를 긁어서 나오는 코드를 입력하면 되는데, 처음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는 분은 스크래치? 안 보이는데 하며 카드를 앞뒤로 뒤집어 가며 찾을지 모르겠습니다.

▲ 두꺼운 종이 설명서에 뒤에 구글 기프트 카드가 붙어있거든요.

▲ 종이 설명서에 내용이 많지 않고 벽에 걸 수 있는 걸이 역할도 하지만, 카드에 인쇄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있고 구멍만 뚫는다면 카드만 있어도 될 것 같은데 두꺼운 종이를 덧붙인 것은 스크래치 부분을 보호하기 위함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예전에 나온 구글 기프트 카드가 인데요, 두꺼운 종이로만 만들었습니다. 흠~ 종이 카드로는 문제가 있었을까요? 종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여러 번 구매했지만, 한 번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로 만들려면 비용이 더 들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꾸었다면 뭔가 이유가 있겠지요. 그러나 플라스틱 사용은 자제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 등록 방법

▲ 동전으로 스크래치 부분을 긁으면 4개의 코드가 보입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메뉴 아이콘을 탭한 후 아래쪽에 있는 "코드 사용" 메뉴를 탭 합니다.

▲ 스크래치 코드를 공백 없이 이어서 입력합니다. 스크래치 코드가 알파벳 대문자로 인쇄되어 있지만, 소문자로 입력해도 됩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는 이유

▲ 와~ 뭔가 당첨이 되었네요. 뭘까 확인해 보니 1만 1천 원 하는 앱을 공짜로 주는군요. 검은사막? 아마도 게임 같은데 아쉽네요. 게임을 안 하거든요. 게임 좋아하는 분께는 즐거운 당첨이겠습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로 구글 플레이에 금액을 충전하지 않아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앱을 구매하거나 후원할 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하면 잔금이 남지 않아서 좋은데요, 왠지 카드 등록이 꺼려지네요. 구글 보안 시스템을 믿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현금으로 사서 충전하면 괜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노땅 마인드의 소심함 때문에 남은 돈을 오래도록 사용하지 못하고 편의점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아이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어서 마음 편한 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