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무료 와이파이 버스 공공 와이파이

무료 와이파이 버스 공공 와이파이

· 댓글개 · 바다야크

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

우와~버스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해 주네요. 전철 무료 와이파이를 이제 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군요. 출퇴근 때 인터넷 사용하는 분이 많은데 반가운 일입니다.

▲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흠~ 연결은 안 되고 버스 무료 와이파이 SSID 이름이 보입니다. 그렇다면 전철 와이파이처럼 이동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가 아닌가 봅니다. 그럼 버스 회사에서 비용 부담을 하는 것일까요?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버스 공공 와이파이 소개 글 하단에 서울시 로고가 있는 것을 보면요. 그렇다면 다행이네요. 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것이라면 회사 사정에 따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아서요.

▲ 접속 방법은 반대편 창에 붙어 있습니다. 같은 창에 나란히 붙이지 않은 것은 시야를 가리지 않기 위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보안접속을 제공해 주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무료라는데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속도도 궁금하고요. 아이디와 암호가 모두 wifi로 간단합니다.

 

버스 공공 와이파이 연결 방법

▲ 아, 그런데 와이파이를 두 가지 제공하네요. 하나는 보안접속이 되는 것과 안 되는 것 두 가지인데요, 보안접속이 안전하겠지만, 접속 안 되는 기기를 위해 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를 함께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비 보안접속 와이파이

호기심에 비 보안접속 와이파이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인터넷에 바로 연결되지 않고 접속을 위한 웹사이트를 거쳐야 하네요. 웹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아래처럼 버스 공공 와이파이 접속 페이지가 열립니다.

▲ 가운데 빨간 버튼을 탭하면 이후로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면 됩니다. 접속 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은 보안 때문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버스 공공 와이파이로 스니핑 같은 못된 짓을 하는 사람이 없기를 바랍니다.

 

보안접속 와이파이

▲ 보안 와이파이는 CA인증서 확인하지 않음으로 선택하고 로그인 정보를 직접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습니다만, 아이디와 암호 둘 다 wifi로 짧아서 간단히 접속할 수 있습니다.

버스 공공 와이파이 사용 느낌

▲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앱 두 가지를 설치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달리는 버스 안이라서인지 측정값이 많이 다르네요.

▲ 시내 안인지 시외인지 위치에 따라 측정 값이다르지만, 유튜브로 동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풍부한 와이파이를 매우 부러워한다는데, 달리는 버스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더욱 부러워하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