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4,600일 금연 성공 중

4,600일 금연 성공 중

· 댓글개 · 바다야크

날짜 카운터가 알려준 금연 4,600일

날짜 카운트 앱 "The Day Before"가 반가운 소식을 알려 주네요. "금연의 4600일입니다." 금연을 처음 시작할 때 이런 날이 올까 싶었는데, 10년을 넘어서 4,600일째 금연 중이네요. 돌이켜 생각해 보니 잘못 걱정했습니다. 10년, 20년, 그리고 이후로도 계속 금연할 수 있을까 자신이 없었는데, 실제로 많이 힘든 것은 고작 한 달도 채 안돼서 시작도 하기 전에 미리 먼 앞날까지 겁먹을 필요는 없었습니다.

금연으로 가장 힘들었을 때는 4,600일이 아니라 3일째와 5일째, 그리고 2주일간 쏟아지는 졸음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이후로 많이 수월했습니다. 물론 금연 시작할 때는 한 달이라는 기간이 매우 먼 미래의 시간처럼 여겨지지만, 어느새 4,600일이 되는 것처럼 빨리도 지나가네요.

어느 분은 10년 이상 금연했다고 하면 성공하셨네요 하며 칭찬해 주시는데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보다 오래 금연한 분도 담배 한 개비에 다시 흡연하시는 분을 보았거든요. 그래서 언제나 금연 성공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 내년 12월 말에는 5,000일을 채우네요. 그리고 후년에는 14주년이 되는군요. 금연을 잊고 살지만, 가끔 금연 중임을 알려 주는 The Day Before 날짜 알림이가 소소한 즐거움을 줍니다.

 

금연으로 2천만 원 아끼다

▲ 오랜만에 금연도시를 실행했습니다. 대충 계산이지만, 금연으로 2천만 원 정도를 아꼈네요. 금액 계산은 정확하지 않지만, 참은 담배 수는 거의 맞을 거예요. 하루에 1갑 정도 피웠습니다. 매일 비슷한 시간에 담배를 샀거든요. 이렇게 계속해서 피웠다면 460보루 이상을 피웠겠군요.

흠~ 다음 진급이 2057년 3월? 최고 계급이 신인데 다음 진급 날짜가 있군요. 금연도시를 직접 만들었지만, 신 다음의 진급은 어떻게 계산하도록 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대충 금연 시작하고 50년 후를 계산한 것 같습니다. 금연 50주년에도 성공 중이라며 자랑하는 글을 올리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2006년에 금연 대왕, 2015년에 금연 황제, 그리고 10년째인 2017년 4월에 금연의 신이 되었습니다. 신이 되었을 때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금연도시를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먼저 금연 신이 될 수 있었는데, 한 번 실패하는 바람에 선두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다시는 실패하지 말아야지요. 처음 금연을 시작했을 때, 왜 시작하게 되었고 얼마나 절박했는지를 기억하고 계속해서 금연에 성공해 가려고 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